브루클린 부룩클린 나인나인 시즌3 9화 닐 디그래스 타이슨 Neil deGrasse Tyson 특별 출연

닐 디그래스 타이슨 Neil deGrasse Tyson 이 나왔네요. 놀랐어요. 어, 모르는 분도 있겠군요.

천문학 방송 프로그램 진행자로 유명한 분이세요. 칼 세이건 다음으로 유명하죠. 여러 과학 프로그램 진행자로 유명하세요. 그냥 똑똑하거나 그냥 재미있게 말하는 정도가 아니라 상당히 똑똑하고 무척 재미있게 말을 잘하는 분이세요. 유머 감각이 풍부한 분이죠. 미국 과학 프로그램을 시청하지 않는 분한테는 모르는 사람일 수도 있겠네요. 그럼, 실례했고요. 

박사님, 역기 드는 이 장면에서 대박이었음.

경찰 코미디 드라마 브루클린 부룩클린 나인나인에 나와서 뭘 하셨나면, 천문학을 이제 막 배우려는 분(화면에는 안 보이는데 지나 라네티 라는 경찰 사무직 직원이 있어요.)한테 특별 강습을 해 주겠다고 나서거든요. 그런데 지나가 하는 말이 좀 황당했죠. 왜 천문학을 배우려고 하냐니까 별 이름 비슷한 것들을 말하면서 '익세트리(etc, 기타 등등)'도 별 이름 맞지 않냐고 되묻는 거예요. 코미디니까 웃기려고 대놓고 말장난을 한 겁니다.

그 말을 듣고서 박사님이 하는 말씀, "Big Time."

저는 Big Time을 우리말 '대박'으로 기억해요.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사전에는 최고, 일류 이렇게 나오네요. 그렇게 격식을 차려서 말하는 건 아닌데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