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생활영어 무료 동영상 강의 ❤ 더 미들 시즌8 21화 vanilla


The Middle S08 E21


제목 미들대로 미국 중산층 가족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부자도 아니고 아주 가난한 것도 아닌, 그럭저럭 먹고사는 정도입니다. 교양 정도고 그렇고요. 대사 대부분이 일상생활에서 하는 말이고요. 생활영어 익히기에 좋습니다.



03:46

- My girl friend stick up for me.


stick up for 사람 : 옹호하다 방어하다 defend 변호하다 지키다



08:15

- shoehorn


구둣주걱



08:23

- Get it?


알겠어?



08:35

- It sucks. Crap.


엉망이야. 형편없어.


미국인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속어입니다. 주의할 점은 It is sucks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suck이 자동사로 쓰인 겁니다. 그래서 be 동사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무엇이 형편없다고 말할 때는 주어 쓰고 바로 sucks라고 하면 됩니다. 대사에서 같은 뜻인 crap을 곧이어 썼네요.




11:28

- hero, gentle giant, shoot


shoot 망할, 빌어먹을, 제기랄



11:45

- vanilla.


마이크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뭘까요? 하는 질문에 다들 바닐라라고 대답하고 있습니다.





일단, 발음이 {바닐라}가 아니라 {뻐닐라}고요. 최대한 들리는 대로 발음하도록 하세요. 들리는 대로 듣고 들리는 대로 발음하는 것이, 미드로 영어를 배워서 영어 원어민처럼 능숙하게 영어를 하는 비결입니다.


미국영어에서 vanilla는 형용사로 '평범한, 특별할 것 없는'의 뜻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마이크가 별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죠.


크라우디드 시즌1 2화 5분 23초에서도 이 vanilla를 쓰고 있습니다.

- You're a little vanilla when it comes to this stuff.

http://hi007.tistory.com/2421



16:55

- There is silver lining you miss.


형이 놓치고 있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어.


silver lining 직접적으로 가리키는 것은 구름의 흰 가장자리인데요. 구름의 끝자리부터는 빛이 보이잖아요. 그래서 희망, 긍정적인 면을 뜻합니다.



17:05

- That's never been my strong suit.


strong suit 장점, 강점. 일상생활에서 미국인이 자주 쓰는 말입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