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공부법] 미드 공부법 - 미드의, 미드에 의한, 미드를 위한 영어

 

미드 공부법, 제대로 알고 계십니까? 미드 공부법을,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려는 분들 절대 다수가 완전히 잘못 알고 있습니다.

미드 공부법은 목표가 미드 시청입니다. 영어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미드로 영어를 익히는 이유는 순전히 미드를 보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미드 공부법은 미드의, 미드에 의한, 미드를 위한 영어 배우기입니다. 시험에 써먹기 위해서 익히는 게 아니라 미국 드라마 시청을 위해서 영어를 능숙하게 익히는 것입니다.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것이 쉽고 재미있다는 소문이 계속 퍼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유혹된 사람들이 많이들 뛰어들고서 많이들 그만 둡니다. 성공한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왜 그런지 아십니까?

다들 영어를 배워서 어디에 써먹어야 할지 모르고 그냥 열심히 공부만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미드 공부법을 기존 영어시험공부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실패하는 겁니다.

저는 철저하게 미드로 영어를 익히는 사람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영어 원서 정도가 있는데 미드에 비하면 약합니다. 역시나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은 미드 시청입니다.

다른 영어 드라마도 많지만, 영드도 있고 캐드도 있죠, 결국에는 다시 미국 드라마로 되돌아 갑니다. 그리고 미국 드라마를 하루라도 보지 못하면 금단 현상 비슷한 게 있을 정도입니다. 여러분은 그런가요? 아닐 걸요.

영어에 중독된 것이 아니라 미드에 중독된 것이죠. 미드를 워낙 많이 날마다 보니까 영어를 잘하게 된 것입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어서 미드를 본 것이 아니라 미드를 보고 싶어서 영어를 잘하게 된 겁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어를 잘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영어로 외국인과 대화할 줄 모른다며 한심하다고 하는데, 실제 우리 생활을 냉정하게 살펴 보면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저만 해도 미드로 영어를 상당 수준 익혔는데, 당장 쓸 데가 없습니다. 생활영어를 주로 익혔는데, 영어로 대화할 사람이 주변에 없습니다.

일상적으로 평소 영어를 써먹는 것은 미국 드라마 시청과 영어 소설 독서할 때가 전부입니다. 그 외에는 영어를 쓸 일이 전무합니다. 영어시험을 보지 않는 저로서는 그렇습니다. 외국 여행도 안 하니까요.

한글 자막 제작자 고소 사건 이후로 한글 자막을 구하기가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저 자신도 한글 자막을 만들었다가 배포하지 않았으니 말 다했죠. 미드 시청을 위해서 영어 듣기를 능숙하게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던 것입니다. 한글 자막이 안 나오면 미드 시청이 불가능하니까요.

그래서 한글자막 없이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고 그렇게 보다 보니 영어 듣기 실력이 늘어났던 것입니다.

설령 한글 자막이 잘 나온다고 해도, 저는 이제 보지 않습니다. 번역에는 언제나 한계가 있고 오역이 필연입니다.

미드 영어공부 글을 쓰기 위해, 최근에 프렌즈와 빅뱅이론을 다시 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이미 두세 번 봤던 겁니다. 그걸 또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글 자막이 아니라 영어자막을 놓고서 영어로 들으면서 보고 있는 것이죠. 그동안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되었고 영어 말장난 유머도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한글 자막으로 봤던 미드는 반쪽짜리였습니다. 드라마의 절반 이상을 못 알아듣거나 잘못 이해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게 아니라 목표가 잘못되었기 때문에 방법도 잘못된 것입니다. 미드 공부법은 영어를 위해서 미드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미드 시청을 위해서 영어듣기를 익히는 것입니다. 그러면 방법은 당연히 기존 시험영어공부법과 판이하게 달라집니다.

단어, 숙어, 문법 정리 필기? 그걸 왜 합니까? 미드로 영어시험 봅니까? 대본 종이로 출력해서 제본해서 형광펜으로 칠하면서 암기? 그걸 왜 합니까? 미드로 영어받아쓰기 시험 봅니까? 음성만 녹음해서 mp3 파일로 만들어서 듣기? 그걸 왜 합니까? 미드로 영어듣기 시험 봅니까?

영어의, 영어에 의한, 영어를 위한 미드 시청을 멈추세요.

아직도 이해가 안 되나요?

만약 제가 태국 드라마 보는 것을 미치도록 좋아한다면 태국어 듣기를 상당히 잘할 겁니다.

이제 좀 이해되시나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