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공부법]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 영어에 도움되는 미드 / 영어공부되는 미국드라마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란 게 있을까? 글쎄다, 딱히 없다. 영어공부가 술술 잘 되는 미국드라마도 없다.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라는 표현의 속셈은 배우기 쉬운 거 없냐는 뜻이지 영어공부를 미드로 어렵고 힘들게 많이 하고 싶다는 게 아니다.

미드, 미국 드라마는 외국인이 영어공부하기 좋으라고 만든 것이 아니다. 그러니까 당신이 편하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든 미드는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이제 막 미드로 영어공부를 시작한 사람들에게 좋은 미드는 있다. 나는 이 미드를 여기서 말하고자 한다.

당신이 이 글을 읽기 전에 이미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를 추천 받았을 것이다. 모던패밀리 같은 코미디 미드를 추천받았다면 제발이지 그걸로 영어공부를 시작하지 마라. 미친 짓이다.

코미디 미드는 영어공부하기에 가장 안 좋은 미드다. 첫째, 말이 빠르고 발음이 분명하지 않다. 둘째, 무슨 말인지 알 수 없을 때가 많다. 셋째, 유머를 알아들을 수 없다.

그렇다면 이제 막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려는 사람에게 좋은 미드의 기준은 무엇인가?

1순위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미드다. 정말이지 미치도록 좋아해서 대사를 외울 지경에 이를 정도로 좋아하는 미드여야 한다. 그게 코미디 미드면 내 말을 무시해라. 그냥 그걸로 해라. 이게 가장 중요하다. 미치도록 반복해서 봐야 하는데, 좋아하지 않는다면 몇 번 보다가 관두기 때문이다. 

딱히 그렇게까지 미치도록 좋아하는 미드가 없다면...

2순위는 발음을 또박또박 천천히 하는 미드다. 극중 캐릭터가 발음을 엉성하게 대충 빨리 하면 알아듣기 어렵다.

3순위는 속어와 비어가 많지 않은 미드다. 속어나 비어를 많이 알아서 좋을까? 물론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는 들어야 한다. 하지만 그런 말을 자주 들어서 좋을 게 없다. 기본적인 미국생활영어 표현을 익히는 것이 목적이지 그런 속어, 비어, 욕설을 배우려는 게 아니지 않은가.

4순위는 폭력과 섹스 장면이 많이 나오지 않는 미드다. 그런 선정적인 장면이 많이 나오면 아무래도 영어공부에 집중하기 어렵다. 여기서 왕좌의 게임이 탈락이다.

근본적으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는 없다. 다시 반복한다. 미드는 당신이 영어공부하기 좋으라고 제작한 게 아니다. 순전히 미국 시청자들이 많이 보라고 만든 것이다.

앞서 말한 네 가지 기준을 모두 통과한 미드는 유니콘 같은 것이다. 현실에는 없다. 당신의 꿈에서나 존재할 뿐이다.

1순위가 가장 중요하다.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영어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인데, 그렇게 하려면 반복을 많이 해야 하고, 따라서 많이 반복해서 봐도 질리지 않아야 한다. 1순위에 들어가면 나머진 무시해라.

1순위에 해당하는 미드를 당신이 찾지 못했다면, 엄중하게 경고하는 바, 미드로 영어공부하지 마라.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