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공부법] 영어는 습관이다. 억지로 죽어라 공부하려 하지 마라.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습관입니다.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이 영어를 못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영어를 듣는, 말하는, 읽는, 쓰는 습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럴 필요를 못 느끼니까요.

우리말은 공부가 아니라 습관입니다. 어색해 보이나요. 아닙니다. 똑같습니다. 진리입니다. 우리가 우리말을 공부해서 배웠습니까? 공부해서 이렇게 유창하게 잘합니까? 아니죠. 습관이죠.

우리는 우리말을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잘하는 겁니다.

다시, 영어는 습관입니다. 이제야 영어를 잘하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그렇습니다.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습관을 들이면 되는 겁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그럼 뭘로 영어하는 습관을 들일까요? 저는 미드 시청으로 영어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거의 날마다 미드를 봅니다.

제가 '미드 영어공부'라고 쓰는 것은 검색하는 분들을 위한 편의를 위한 것입니다. 저는 미드를 공부하라고 말하기보다는 미드를 즐기라고 말씀드리는 편입니다.

제발 필기하고 암기하고 죽어라 공부하려 들지 말라고요. 그렇게 해서 영어를 잘한다면 그렇게 하세요. 그렇게 하다가 자꾸만 포기하고 그만두고 있다면 제 말씀을 제발 들으세요.

자, 영어는 뭐다? 그렇습니다. 습관입니다.

미드 시청에 뭔가 마법적인 영어 학습의 위대한 비밀이 있는 것이 아니라, 미드 시청을 날마다 꾸준히 하기 때문에 영어 습관이 생긴 겁니다.

미드 시청이 아니면 제가 영어를 들일 일이 평소에 있을까요? 없습니다. 저는 미드 시청 외에는 영어를 들일 일이 없습니다. 미드 시청을 중단하면 영어 습관은 사라집니다.

영어를 미국인처럼 유창하게 하고 싶다면, 미드를 날마다 봐서 영어습관을 들이면 됩니다. 죽어라 공부하는 게 아니라요.

그러니, 제발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지 마시고 영어습관을 들이세요. 날마다 미드를 보세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