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애로우 시즌4 1~23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
1화
평온하게 잘 살고 있던 애로우 커플(올리버 & 펠리시티)는 도시에 새로운 적이 출현하자, 소환된다.
달리는 열차에 실린 폭탄 제거하기.
그린 애로우로 자칭하고 다시 도시로 정식 복귀.
손만 대서 사람을 죽이는, 이상한 악당 등장. 하이브라는 이상한 집단의 두목. 배우 닐 맥도프가 애로우 시즌4 악당 데미안 역을 맡았다. 주로 선한 역으로만 보다가 악역 하니까 낯설다. 저 착한 분이 이런 악역을. 연기 잘하는 배우라서 기대된다.
과거 회상. 웬 섬으로 공중에서 던져진다. 미쳐미쳐.
미래. 묘지 앞에 올리버. 누가 또 죽었나 보네. 누구야? 이번 시즌 최대의 떡밥이다.
2화
섬에 도착한, 과거의 올리버. 침입해서 뭘 가져오라는데 뭔지 안 알려줌.
어머니 친구가 시장에 출마하겠단다. 올리버와 동생한테 지원해달란다. 유세장에 총알 날아들고 올리버는 범인 추적하나 실패한다. 계속 시장 출마자에 대한 위협은 계속된다. 딸을 납치하는 멍청한 녀석. 애로우 팀은 구출하러 간다. 끝내 출마 포기.
레이 없는 회사. 부사장 펠리시티는 대규모로 감원해야 할 처지에 놓인다.
애로우 여동생은 통제 불능이네요. 폭력도 중독된다. 오빠 때리는 여동생. 지난 시즌3에서 재생 물로 되살아다더니 성격/마음이 바뀐다. 킬러 본능이 충만한 듯. 자꾸만 사람을 죽이려고 든다.
악당 데미안을 연기하는 닐 맥도프가 풍기는 분위기가 장난 아니네요. 상대방을 압도하는 말투와 눈빛. 이러다 주인공이 데미안이 되겠다.
올리버는 시장 출마를 결심한다. 사라를 되살리기로 함. 이럴 줄 알았다.
3화
펠리시티. 잘나가네요. 무선조종으로 중장비 작동이라니.
과거의 올리버. 섬에서 노예로 마약을 재배하고 수확한다.
카드로 사람 죽이는 악당이랑 싸우는 애로우. 근데 카드를 몸에 새긴 문신에서 뽑아낸다는 거.
다 큰 두 어른 꾸중하는 펠리시티. 엄마 같다.
미션 실패하면 죽음. 무서운 악당 두목, 데미안 다크.
다이나와 테아는 사라의 시체를 가지고 암살자집단의 본거지로 가서 되살려 달라고 요청하나, 두목이자 테아의 아버지는 거부한다, 일단. 테아는 자신의 살인 본능을 깨닫는다. 아버지는 테아를 위해 사라를 되살리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살아난다.
드라마 애로우는 이렇게 죽었던 사람이 종종 되살아난다. 짜증내지 말고 설정이니까 받아들일 것. 죽었다고 믿었던 아톰도 되살아날 것이 분명하다. 펠리시티 휴대폰 봐라.
4화
애로우 팀 작업실 확장 개설. 더 넓어졌다.
늑대 소녀 같은 사라를, 로럴가 아버지한테 보여드림.
올리버는 시장 출마하겠다고 동료들한테 얘기했는데 반응이 별로다.
과거 올리버. 섬 마약 재배 노예 한 명을 살려줬는데, 보스가 시체를 보여달라고 요구한다.
경찰 죽이고 무기 탈취하는 자들 추척하고 유인한다.
서장은 사라 문제를 데미안한테 물어보지만 뾰족한 대답을 못 받는다. 시즌3을 못 본 사람을 위해 알려두자면, 데미안 다크는 암살자집단에서 두목 자리를 겨루다가 이기지 못하자 빠져나온 사람이다.
5화
도망친 사라. 랜스 서장과 로럴은 사라를 되잡아야 하는데... 아무래도 영혼이 없어서 저 모양이듯.
올리버 퀸은 시장 후보로 나서면서 옛일, 옛사랑 로럴을 들어내야 하는데...
사라는 복수를 하려고 테아를 죽이려고 한다.
과거 섬 올리버. 신비의 마법 장소로 가는데 웬 지팡이 하나를 발견한다.
퇴마사 콘스탄틴 등장. 사라 영혼 되돌려 줌.
6화
아톰 레이가 살아있는 것으로 밝혀짐. 너무너무 작아진 거였음.
펠리시티 엄마 재등장.
사라 통제불능.
레이를 갖고 있는 데미안 다크.
레이 구출 작전.
데미안은 무슨 흑마술사인가?
펠리시티 엄마랑 랜스 서장이 엮이는 듯.
7화
죽었다고 생각한 사람이 실은 살아 있었네. 또 나왔다. 이 드라마는 너무 많이 나와서 이제는 전혀 놀랍지 않다.
테아. 다시 통제불능. 폭력 중독자들.
데미안이 부하들한테 뭘 먹이니까 절대 복종한다.
존 디글 동생 구하기. 아톰 참여.
데미안 매직이 테아한테 안 먹히네.
8화
더 플래시랑 연결되는 에피소드다. 지팡이 발견한 게 이렇게 연결되는군.
시간여행 루프에 걸렸다. 같은 장면이 반복되고 조금 조정해서 해결한다.
아들(사생아) 찾아가는 올리버. 예전 시즌을 안 본 사람은 뭔가 싶겠다. 올리버가 아주 젊었을 때 그러니까 바람둥이로 많은 여자들과 놀 때 한 여자가 임신하고 이를 올리버 엄마가 처리한 적이 있었다.
아들이 플래시 팬이네요. 애로우 팬이 아니고.
9화
올리버 지지율 상승.
모형헬기로 테러. 도대체 누가 왜?
올리버, 데미안과 전면전 선언.
말콤(암살자 집단 두목)과 데미안 전면전.
과거 올리버. 그 사연 많았던 배에 가서 뭔가를 꺼내온다.
10화
1화의 그 미래 장면이 나온다.
데미안 측은 뭔가를 꾸미고 있다.
펠리시티는 병실에서 죽어가고 올리버는 데미안을 추적하지만 실패한다.
데미안 가족을 위협하는, 악당. 예전에 마약 만들어 팔다가 애로우한테 걸린 적이 있음. 악당도 급이 있는데, 이거 완전 저질이다. 애로우가 구해주고 일단 서로 휴전한다.
11화
펠리시티 퇴원. 휠체어 신세. 대학생 시절 자기 모습을 환영으로 본다.
존 디글의 과거 회상.
아르고스가 습격 당한다. 주요 인물인데 죽네. 아이고, 또 살리진 않겠지.
애로운 팀, 아르고스 기지에 잠입.
12화
암살자집단. 악마의 딸 탈출.
펠리시티, 회사 프리젠테이션.
로이 재등장. 뭘 자꾸만 훔친다.
시장 후보 경쟁자 등장. 데미안 아내네.
펠리시티, 어려서 두 모녀를 떠났던 아버지랑 재회.
테아는 상태가 나빠져 혼수상태에 빠짐.
13화
악마의 딸은, 테아를 살리는 조건으로 말콤 멀린을 죽이라고 올리버에게 말한다.
암살자집단 내분.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고, 스털링 시민이 당함.
올리버랑 말콤 맞짱. 올리버 윈.
테아, 파란물약 주사 후 회복.
펠리시티, 아버지랑 끝냄.
암살자집단 해산.
말콤과 데이안 손잡음.
14화
건물 폭발 범죄자들.
시장 출마로, 올리버의 사생아가 문제됨.
연설경연장을 폭발하려는 음모. 연설장에 갇힌 애로우 팀. 함정이었음. 폭탄 해체 완료.
펠리시티는 최신 기술로 다시 걸을 수 있을 듯.
데미안은 올리버의 사생아 윌리엄을 납치한다.
15화
펠리시티 재활훈련.
데미안은 올리버에게 네 아들을 잡고 있으니 시장 출마를 포기하라고 협박한다.
짜증나는 거짓말쟁이 자기중심 권력중독자, 테아의 아버지.
윌리엄 구출 작전. 실패. 다시 또 시장 출마 포기를 선언하라고 압박함. 그래서 포기함. 그런데 아들 안 줌.
데미안 마법 사라짐. 그냥 평범한 사람. 아들 구출 성공.
아들은 액션 피겨를 플래시에서 그린 애로우로 바꾸기로 함.
미드 애로우는 가족 이데올로기를 지지한다. 바람둥이의 사생아마저 이렇게 가족 이데올로기 안에 수용한다.
드디어 올리버와 펠리시티 찢어짐. 이야기를 위해 억지로 엮어진 커플이었음. 펠리시티, 걸어서 집 나감.
16화
올리버 스토킹하던 여자 재등장. 미친년임. 일명 큐피트. Love is dead.
아이 납치로 데미안 재판.
큐피트를 유인하기 위해 올리버와 펠리시티는 가짜로 결혼하기로 한다.
올리버와 펠리시티, 정말 찢어짐.
17화
플래시 팀과 연결되는 애피소드.
네 사람이 동시에 떼거지 봉 훈련. 올리버 팀원 강화 훈련시킴.
해리포터 농담.
펠리시티 엄마 또 나옴.
데미안과 전 암살단집단(라자굴) 두목 만남.
올리버랑 로럴, 다시 이어졌으면 싶다. 너무 오래된 연인?
악당 벌 걸 등장. 로봇 벌. 악당 걸이 펠리시티를 걷게 해 줬던 칩을 달란다. 하나밖에 없는데...
감옥에서 데미안 구타 당함. 초능력 없으니까 아무것도 아님.
벌에 쫓기는 세 분. 펠리시티, 펠리시티 엄마, 테아(띠아) 퀸.
be bee 음의 유사성 영어 농담.
목 속에 들어가서 자기 복제하는 벌. 어쨌든 치료/방충 완료.
벌 걸과 마주 대하는 펠리시티와 테아.
영화 마이걸 농담. 영화에서 여주인공이 갑자기 벌에 맞아 죽는 비극.
벌 걸, 벌에 당함. 상황 종료.
영어 말장난 농담이 많이 나오는 화였어요. 거의 전 캐릭터가 한 마디씩 농담해요.
18화
암살단 해체 되지 않았었나요? 애로우 본부를 공격하는 암살단.
전 암살단 두목 멀린이 뭘 꾸미는 걸까? 앤디를 이용하는 것 같은데...
감옥에 갇힌 데미안과 멀린의 대화. 옛날 유물 얘기를 하는데...
앤디가 뭘 찾는 걸 보고 올리버가 다그치고, 이를 보고 존이 동생 앤디를 보호하고 나선다.
데미안 탈옥 시도? 유물 하나를 곁에 두고 자신만만한 표정 짓는 데미안.
생물학적 아버지랑 칼싸움하는 테아.
앤디가 데미안한테 뭘 건네주는데, 유물의 조각이었다. 두상 조각 완성. 천하무적된 데미안.
무서운 데미안. 자기 말을 지키는 악당 되시겠다. 로럴을 화살로 찔러 치명적인 부상을 입힌다. 미래 묘지 주인공은 로럴?
로럴 안 죽음. 로럴 ❤ 올리버.
어, 갑자기 롤러 죽음. 이번 시즌 떡밥 풀림. 묘지의 주인공은 로럴이었음!
미드 애로우에서는 워낙 죽었단 사람이 자주 살아나서 별 충격 없었음. 또 어떻게든 살려내겠지 싶은데...
19화
로럴은 확실히 죽어서 되살릴 길이 없다. 암살단 부활 샘은 폐쇄되었으니.
블랙 카나리아 행세하는 여자가 나타나서 잠시 헷갈렸을 뿐이다.
20화
데미안은 성경 구약 창세기에 나온 것처럼 인류를 쓸어버리고 새로운 세상을 시작하려고 한다.
올리버 퀸은 자신에게도 데미안과 같은 힘이 있음을 깨닫게 되고 실제로 데미안과의 맞대결에 비슷한 능력을 보인다.
테아 퀸은 데미안의 방주에 갇힌 듯.
존은 동생을 끝내 죽이고 만다.
데미안은 존의 아내 손목에 있던 핵무기 정보를 탈취해간다.
이번 시즌4의 결말로 예상되는 데미안과 대결 국면이 가까워지고 있다.
21화
애로우 팀은 핵무기 미사일 발사를 막기 위해 뛰어난 해커였던, 펠리시티 아버지를 데미안의 추적에서 구해낸다.
두 해커가 힘을 합쳐 미사일 발사를 막아보려고 했으나 하나를 놓치고 말았다. 그나마 목표지를 변경해서 피해를 줄이긴 했다.
테아 퀸은 예전 적과 다시 마주하고 싸운다.
올리버 퀸, 토템을 갖고 있는 데미안과 마주 섰다.
22화
해커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펠리시티, 펠리시티 아버지, 펠리시티 부하직원 대 펠리시티 전 남친. 전 남친의 공격을 당하지만 역공으로 데미안 측 시스템을 공격한다.
그린 애로우와 블랙 마스크는 데미안의 방주(투명 돔에 갇히 안전 지역)를 찾아내서 테아를 구출하려고 했으나 테아가 노란 약을 먹어 데미안과 아버지의 말에 복종해서 서로 싸우게 된다.
간신히 대화로 테아를 정신차리게 한 후 테아 아버지랑 맞서게 되었는데, 바로 이때 폭파범이 데미안의 아이와 아내를 인질로 잡고 협박을 해 온다. 테아, 올리버, 존은 인질을 구하러고 가고 폭파범과 싸우지만 이내 폭탄이 터지고 만다. 데미안의 방주 지역이 불탄다. 붕괴되는 건물에서 데미안의 아내는 죽고 말고 아이는 구해낸다.
데미안은 소식을 듣고 화가 나서 펠리시티를 찾아간다.
23화
펠리시티와 펠리시티 엄마를 협박하던 데미안은 애로우의 방해를 받는다. 데미안의 딸을 주자 데미안은 사라진다.
온 세상 핵무기 미사일이 발사될 예정이고 스타 시티 시민들은 정신을 못 차린다. 올리버 퀸은 우리 도시를 떠나서 피난할 수 없으다며 여기가 고향이고 여기에 가족이 있으니 여기서 생존하자고 연설해서 사람들 제정신 차리게 한다.
데미안과 그린 애로우는 맞대결을 하고 살생에 대해서 회의적인 애로우는 잠깐 고민하다가 끝내 데미안을 완전히 제거한다.
세상은 평화를 회복하고 그린 애로우 팀원들은 하나 둘 팀을 떠난다.
올리버 퀸은 지난 연설로 시 의회에서 특별히 시장으로 뽑혀 시장님이 된다.
쓸쓸하게 본부로 돌아온 퀸. 그 곁에 펠리시티. 그렇게 두 사람만 남았다.
최종 리뷰
시즌4에서 보여준 초능력은 놀랍다를 넘어 황당합니다. 마지막 화인 23화에서 손을 쥐자 멀쩡하게 잘 비행하던 비행기가 폭발해 버립니다. 놀라야 하는지 웃어야 하는지. 잠시 어리둥절했습니다. 심심한 결말이지 않았나 싶네요. 거창한 출발에 비하면요. 그리고 애로우 드라마 시리즈의 특급면허(?)였던 죽었던 사람 되살리기는 이번 시즌에서는 안 하네요. 시즌5에서 되살아날 가능성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지만.
'영상 리뷰 > 미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pernatural 수퍼내추럴 슈퍼내추럴 시즌11 23화 22화 21화 20화 18화 12화 13화 스포일러 리뷰 (0) | 2016.05.26 |
---|---|
미드 콴티코 시즌1 22화 결말 테러리스트로 몰린 신입 FBI 요원 프리얀카 초프라 (0) | 2016.05.16 |
닥터 켄 Dr. Ken 한국계 미국인 의사 가족 시트콤 8화 22화 리뷰 (0) | 2016.04.24 |
워킹데드 시즌6 16화 리뷰 - X같은 클리프행어 (0) | 2016.04.04 |
코믹 웃긴 미드 시트콤 크라우디드 Crowded 1화 2화 3화 4화 5화 리뷰 - 패트릭 워버튼 / 미란다 코스그로브 / 캐리 프레스턴 (0) | 2016.04.03 |
미드 드롭데드디바 drop dead diva 시즌1 1화 리뷰 (0) | 2016.04.01 |
미드 CBS 드라마 러시 아워 Rush Hour 시즌1 1화 파일럿 리뷰 (0) | 2016.04.01 |
넷플릭스 드라마 미드 미국 Starz 검은해적 블랙세일즈 Black Sails 시즌3 리뷰 (0) | 2016.04.01 |
미드 검은해적 블랙세일즈 Black Sails 시즌1 2 - 하오카 해적판, 선상의 독재와 민주 혼합정치 (0) | 2016.03.31 |
미드 애로우 시즌3 리뷰 - 죽은 사람이 자꾸만 살아나는 드라마 (0) | 2016.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