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패밀리 영어공부 시즌1 12화  I will let you know

1
01:04
It's disgusting!
역겨워.
자주 들을 수 있는 생활영어표현입니다.

2
01:41
agribusiness
농업산업

3
06:09
I will handle this.
내가 처리할게.
자주 들었던 영어회화표현이네요.

4
07:37
What are you trying to say?
뭘 말하려는 거야?

영어 원서 읽기 전에 영어 듣기를 완성하세요. 왜 그런지 이 영어 문장으로 가르쳐 드릴게요. 영어 말하는 걸 자주 들으면 문장을 의미단위로 끊어서 묶어서 것에 익숙해집니다. 그러면 문장을 읽을 때도 들었을 때처럼 그렇게 의미단위로 읽기 때문에 빠르게 수월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What are you trying to say?
너무 빨리 말하긴 하지만, 어쨌든 제이가 이 문장을 어떻게 말하나 잘 들어보세요. {왓야유, 트라잉투세이} 이렇게 크게 두 묶음으로 끊어서 말합니다. 주어 부분과 술어 부분을 크게 나누어서 말한 것이죠.

이처럼 책에서 글을 읽을 때도 영어를 말하는 식으로 읽어야 영어 독해력이 빠르고 정확하게 됩니다.

지금 힘들게 어렵게 영어 원서를 읽고 있다면 우선 영어 듣기부터 완성하세요. 그 후에 다시 영어 원서를 읽어 보세요. 놀랍게도 전보다 수월하게 읽히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13:59
That's Maya Angelou, you idiot.

Maya Angelou. 마야 안젤루. 미국 시인, 작가, 배우.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흑인 여성이라네요.

국내에는 거의 안 알려진 것 같네요. 문예출판사에서 이 작가의 대표작 ' I know why the caged bird sings 새장에 갇히 새가 왜 노래하는지 나는 아네'를 번역해서 출간했네요. "미국 문학사상 최고의 자서전"이랍니다. 알렉스가 포스터 사진을 걸어둘 정도면 미국에서 상당히 유명한 인물이겠죠. 물론 문학에 취미가 없는 사람, 헤일리한테는 모르는 사람이죠.

6
15:05
I will let you know.
내가 알려줄게.
자주 쓰는, 자주 들을 수 있는 영어표현입니다.

7
15:46
sweet pea
어머니가 나이가 어린 자기 아들을 다정하게 부를 때 이 말을 쓰네요.
미드 더 미들에서도 그랬거든요.
http://hi007.tistory.com/1986

8
17:02
That's gross.
징그러워.
많이 쓰는 영어표현이에요. 알아두세요.

9
17:09
Mangia!
만쟈. 무슨 뜻일까?
한 손에 피자 세 판을 손에 들죠. 그럼 힌트가 되는 거죠.
만쟈는 이탈리아어로 먹다라는 뜻이고요.
만쟈는 만쟈 피자를 말한 겁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