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영어표현 미드 영어표현 Don't take it personally


저는 영어를 귀납법으로 배워서 여러분한테 연역법으로 가르쳐 드리고 있습니다. 무슨 과학 실험도 아니고 귀납법이니 연역법이니 어려워 보인다고요.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미드 시청 경험을 통해서 영어의 뜻을 알아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영어 뜻을 알고나서 미드를 경험하고서야 실감하는 거죠. 이해되셨나요?

저는 미드에서 들은 미국 생활영어표현을 거의 대부분 우리말로 기억하고 있지 않습니다. 황당하겠지만, 저는 이게 제대로 영어를 익힌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가 우리말을 영어로 번역해서 기억하지 않듯, 영어도 우리말로 번역해서 기억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외국어는 반드시 번역이라는 활동이 없으면 이해할 수 없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어서 믿기지 않는 것이죠.

그러니까 제 말을 오해하지 마세요. 기분 나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방금 제가 한 말을 영어로 하면 Don't take it personally가 됩니다.

미드 장면에서 확인해서 들어보세요.

빅뱅이론 시즌9 13화 05:02
Don't take it personally.

슈퍼스토어 시즌1 6화 13:38
Take it personally.

빅뱅이론 시즌1 2화 01:42
Don't take it personally.

모던패밀리 시즌2 2화 14:25
Don't take it personally.

그런데 it 대신에 this를 쓸 수도 있습니다. 상황이 다르면요. 물론 that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던패밀리 시즌2 4화 08:44
Please don't take this personally.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