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공부법] 미드로 영어 잘하는 것은 귀납법이다. 경험이 이론을 능가한다!


저는 미드로 영어를 배우려고 본 것이 아니었습니다. 재미가 있어서 봤습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분 대부분과는 다른 입장이지요.

미드를 저처럼 단순히 재미로만 보는 분이 아닌, 미드로 영어를 잘하기 위해 공부하며 보는 분들을 도와드릴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공부하지 말라는 잔소리만 하게 되고 이미 미드로 영어공부 중인 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못할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습관. 반복. 흥미. 끈기. 이는 어학 능숙의 비법만은 아닙니다. 거의 모든 일의 비법입니다. 결국 모든 것의 근본원리는 같은 것이죠.

알지만 실행하지 못하는 것과 알지 못했지만 실행해서 안 것의 차이.

바로 이것입니다, 여러분과 저 사이의 간격이. 저는 귀납법으로 영어를 체험하는데, 여러분은 연역법으로 영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영어 듣기와 영어 읽기를 권하지만, 여러분 입장에서는 그건 절대로 효율적인 방법이 아니죠.

영문법과 각종 비법으로 무장하고서 정작 실전 영어는 경험하지 않습니다. 온갖 병법은 책으로 다 익혔는데 정작 전쟁 경험은 없는 사람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어시험이라는 군사훈련만 하고 정작 실전은 안 하거나 최대한 피합니다.

비유하자면, 저는 병법을 수많은 실전 전투를 통해서 익혔고 익히는 중인 사람이고 여러분은 병법 이론을 아는 상태에서 실전을 되도록 피하면서 안전한 성 안에서 쉽고 간단한 훈련만 하고서 전쟁을 잘하길 바라는 사람들입니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시작해 본 분들은 아실 겁니다. 아주 미치도록 어렵죠. 자막 없이 미드를 처음 보면, 들리지도 이해가 되지도 않습니다.

여러분은 실전 경험이 전무한 이론가라서 그런 겁니다. 경험을 쌓으세요. 게임으로 치자면 이제 레벨 1입니다. 뭘 바라셨습니까.

게임에는 치트키가 있지만, 어학에는 꼼수가 없습니다. 어학을 잘하는 것은 그 사람이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어서가 아니라 해당 외국어를 많이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미드로 영어를 잘하게 된 것은 영어를 많이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 어떤 외국어도 잘할 자신이 있습니다. 다만, 많은 시간과 노력을 대가로 치러야 합니다.

미드로 미국영어를 경험하세요.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