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한글판 무료다운로드 PhotoScape - 이미지사진편집프로그램 추천 포토샵이 어렵다면... [프리웨어]


포토샵이 이미지편집프로그램의 대명사가 되었지만, 이를 쓰기에는 대단히 어렵습니다. 열심히 배우면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어딘지 복잡해 보이고 전문가나 쓰는 것 같죠. 그리고 그런 인상은 올바른 것입니다. 전문가용입니다.

포토샵은 일반인이 쓰기에는 가격이나 기능에서 과잉입니다. 물론 그 기능과 성능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 정말 뛰어납니다. 그 어떤 프로그램도 토토샵을 대체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이미지편집프로그램 왕좌의 게임은 끝난 셈이죠.

포토샵이 쓰기 어렵고 사용하기 무겁다고 생각된다면,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를 써 보기 바랍니다.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사무실에서 업무 때문에 이미지 작업할 때도 포토샵보다는 포토스케이프로 작업할 때가 더 많습니다. 정교하게 이미지를 다듬어야 할 때나 시간이 충분할 때라면 모를까, 포토스케이프 대신에 포토샵을 실행하는 경우는 가끔입니다.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를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으로 추천해 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병행해서 쓰셔야 합니다. 레이어를 많이 쓰거나 사진 이미지를 정교하게 보정해야 할 때는 포토스케이프로는 한계가 있으니까요.

포토스케이프는 빠르고 편리하게 최소 노력을 들여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프리웨어로 개인이든 회사에서든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이름 때문에 외국 프로그램으로 생각하는 분이 있어서 한글판을 찾는 분도 있네요.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당연히 따로 한글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포토스케이프 최신 버전은 2016.02.02 현재 3.7입니다.
http://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여기에서 한글판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맥 버전은 PhotoScape X라고 해서 따로 있습니다.
http://x.photoscape.org/mac/
여기서 받으면 되겠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2.3입니다.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기능이 있고요. 딱히 사용 설명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그냥 써 보면 압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 드리고 제가 자주 쓰는 기능 몇 가지만 알려 드렸는데 제가 모르는 기능을 써서 척척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로 편집하는 분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사용하기 쉽습니다.

뷰어나 편집 기능은 딱히 설명할 것 없을 것 같고요.

페이지가 뭐냐면, 여러 사진을 묶어서 한 장으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아래 실행 모습을 보면 바로 알 수 있겠네요. 사용법을 따로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보면 그냥 압니다. 써 보세요. 

GIF애니메이션은 흔히들 움직이는 gif라고 사진이 바뀌는 거 있죠. 그걸 만드는 기능입니다.

종이라고 써 있는 건 종이를 만들어 주는 게 아니고요. 우리가 흔히 문방구에서 구하는 노트나 공책이 있죠. 그걸 인쇄해 주는 겁니다. 리걸노트, 모눈종이, 메모지, 달력, 일간/주간/월간 스케줄 등. 오선지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상단배너는 이 포토스케이프로 만든 겁니다. 제가 대단한 포토샵 실력이 있어서 만들어낸 게 아닙니다.

빠르고 효율적인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께 포토스케이프를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