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시작메뉴 시작단추 시작버튼 만들기 Start Menu 8 or Classic Shell [프리웨어]

{시작}

윈도우8을 설치하자마자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윈도우8에 시작메뉴 시작단추 시작버튼을 만드는 일이다.


{선택}

당신은 어디에 속하는가?

1. 컴퓨터 초보자. 급해. 귀찮아. 빨리 알려줘. 당장! 영어? 몰라.
2. 컴퓨터 중급자/고급자. 더 좋은 거 알려줘. 컴 좀 알아. 영어 좀 돼.


{실행}

[1번 그룹] 윈도우8 시작메뉴 시작단추 시작버튼 쉽게 빨리 만들기

http://www.iobit.com/en/iobitstartmenu8.php 여기로 간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한다.

끝.

[2번 그룹] 윈도우8 시작메뉴 시작단추 시작버튼 세세하게 조절하기

단순히 윈도우8에 시작메뉴 시작단추 시작버튼을 만들기를 넘어서 더 세세하고 더 잘 쓰고자 한다면 Classic Shell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자.

http://www.classicshell.net/

이 프로그램의 인기는 전세계적이다. 온갖 나라의 언어 번역이 있다. IT 강국 대한민국 한국어도 있다. ^_^

2015년 12월 2일 현재 최신 버전은 4.2.5 버전이다. 11월 14일에 발표되었다. 윈도우10까지 지원한다.

윈도우10에서 시작메뉴 시작단추 시작버튼이 부활했지만 내 마음에 맞게 바꾸려면 Classic Shell 같은 프로그램을 써야 한다.

다시 말해, 예전 시작 메뉴 스타일들 중에서 내 마음에 드는 걸로 쓰고자 한다면 Classic Shell을 설치해야 한다. 앞서 소개한 초보자용 프로그램 Start Menu 8은 이게 안 된다. 초보자들은 그런 것까지 신경 안 쓴다. 시작단추 시작메뉴 시작단추만 보이면 되니까.

컴퓨터를 이미 능숙하게 사용할 줄 아는 사용자니까, 프로그램 설치와 사용은 알아서 척척 잘할 것이다.

팁 혹은 알아두면 좋은 점 두 가지가 있다.

첫째,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한글화하기

이게 까다롭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언어가 영어로 나온다. 영어 울렁증 혹은 영어 공포증이 있으면 여기서 막힌다. 아니 도대체 어디서 한글 메뉴로 바꿀 수 있는 거야?

Don't Panic. ^-^

당황하지 말고 내 설명대로 하면 된다.

설정화면 상단에 보면 Show all settings가 있다. 그걸 체크하면 오른쪽 상단에 Language 탭이 보인다. 클릭해서 들어간 후 아래로 조금 내려면 , 알파벳 순으로 정렬한 거라서 그렇다, 태극기와 함께 한국어(대한민국)이 보인다. 선택하자.

이제 하단에 Check for Updates 단추를 눌러 언어 파일을 최신으로 바꾼다. 이제 [OK] 단추를 누른다. 그러면 영어 메시지 창이 나온다. [확인] 누르고 로그아웃(log off)하고 로그인한다.

이제 모두 한글로 보인다.

둘째, 시작단추 시작버튼을 윈도우8 아이콘으로 바꾸기

시작단추 시작버튼을 고를 수 있는데, 아무리 봐도 윈도우8 모양은 없다. 조개 모양하고 옛날 구닥다리 모양만 있다. 우씨, 뭐야 이게!

시작단추 시작버튼을 윈도우8 아이콘으로 바꾸려면 다시 또 영어랑 싸워야(?) 한다. 제작자 홈페이지에 가서 찾아야 한다. 영어 좀 할 줄 안다고 해도 귀찮다.

http://www.classicshell.net/forum/viewtopic.php?f=18&t=1567&sid=ef29ef1bad1a917d9df1ed7ef79a8092
여기 있다!

해당 그림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한다. 이걸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면 이 프로그램 쓰지 마라. 당신한테는 너무 어려운 프로그램이다.

설정 화면에서 [시작 메뉴 스타일] 탭 하단에 보면 [이미지 선택...]이 있다. 그걸 클릭해서 아까 받은 그림 파일을 선택해 주면 짜잔 윈도우8 모양으로 시작단추 시작버튼이 바뀐다.

끝.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