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추천 XnView 한글판 [프리웨어]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도 압축 프로그램만큼이나 요즘에는 거의 안 씁니다. 그냥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뷰어로도 충분하죠.

하지만 압축 파일처럼 이미지 파일도 그 종류가 무척 많습니다. 가끔 특이한 이미지 파일 형식을 만나면 난감합니다. 편집할 필요까지는 없고 그저 볼 수만 있으면 되는데 말이죠.

가장 많은 이미지 파일 형식을 지원하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XnView를 추천합니다. 제작사 설명에 따르면 지원하는 파일 형식이 무려 500가지 넘는다는군요. 이거 하나면 못 보는 이미지 파일은 없다고 해도 되겠습니다.

한글 메뉴를 지원합니다. 따로 한글판이 있는 것이 아니라 메뉴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에 비해 빠르고 안정적이며 많은 그림 파일을 봐야할 때 XnView가 더 편리합니다.

XnView는 프리웨어입니다. 라이선스는 개인, 비영리, 교육적 목적까지만 무료입니다. 이 외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에서는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써야 합니다. 제작사에서 밝힌 라이선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XnView is provided as FREEWARE (NO Adware, NO Spyware) for private or educational use (including non-profit organizations).

http://www.xnview.com/en/xnview/

가면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세상 거의 모든 이미지 파일을 볼 수 있는 standard를 추천하고요.

딱히 희안한 이미지 파일을 볼 일이 없고 이미지 뷰어 기능만 쓰고 싶다면 Minimal을, 온갖 기능을 최대한 다 써보고 싶다면 Extended를 설치하세요.

자매품으로 XnShell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해당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고 파일 형식을 바꿀 수도 있어서 요긴합니다. 

앞서 Extended로 설치했다면 이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설치됩니다.

저는 XnView standard와 XnShell을 설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http://www.xnview.com/en/xnshell/

끝.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