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추천 MPC-HC (Media Player Classic Home Cinema) 실행하기 가볍고 자막 찾기 편리 [프리웨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워낙 많아서 이 MPC-HC에 정착하기까지 많은 일을 겪었네요. 그동안 겪은 고생을 생각하면 너무 바보스럽지 않았나 싶기도 하지만, 그만큼 여러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각각 개성이 강하고 쉽게 뿌리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코텍 문제가 가장 걸리죠.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기보다는 코텍을 설치한다고 해야 할 정도로 어떤 동영상이 설치가 안 되면 특정 코텍이 설치가 안 된 거니까요. 그래서 자주 설치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 곰플레이어나 KM 플레이어였습니다. 네, 과거형입니다. 이제 안 씁니다.

저는 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코텍을 설치하다가 만났습니다. 코덱에 이 플레이어가 포함되어 설치되었던 것이죠. 하지만 언제나부터인가 그 코텍 프로그램이 의심스럽기도 하고 홈페이지에서 받는 데 너무 느려서 설치를 안 해 봤습니다. 허어,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코텍 설치 안 해도 동영상 재생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겁니다.

그래서 딱 이 MPC-HC만 설치합니다.

https://mpc-hc.org/downloads/ 여기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x86과 x64 버전이 있습니다. 본인 윈도우에 맞게 선택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한글 메뉴 나옵니다.

라이선스는 프리웨어로, 집에서든 회사에서든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첫인상이 옛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죠. 제작자 홈페이지 설명에 나오듯, 오픈소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사용법을 딱히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정말 가볍습니다. 다른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얼마나 무거웠는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드를 즐겨 보는데요. 이 MPC-HC 프로그램의 기능 중에 두 가지가 무척 편리하고도 요긴합니다.

영어듣기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특정 부분을 반복해서 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구간반복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되돌기 기능은 있거든요. 그래서 왼쪽 화살표 방향 키를 눌러서 다시 듣고자 하는 부분으로 되돌아 갑니다. 구간 반복 기능을 쓰는 게 오히려 더 불편하고 번거워로요. 그냥 이렇게 적당히 ← 키와 → 키를 여러 번 눌러서 반복해서 듣는 게 저는 편하더라고요.

자막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애서 자막 사이트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온라인 자막 데이터베이스인 www.opensubtitles.org/isdb 접속해서 알아서 자막을 찾아 받게 해 줍니다. 물론 아주 최근에 방송한 미드의  자막을 없을 가능성이 높죠. 대신에 방송된 지 어느 정도 지난 미드의 방송분은 자막이 있을 가능성이 높죠.

Media Player Classic Home Cinema 에서 자막 받는 방법 가르쳐 드릴게요.

우선 동영상 파일부터 실행합니다. 일시정지시키고요. 메뉴에서 파일 - 자막 데이터베이스 - 다운로드... 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창이 뜨면서 자막파일을 찾았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아래처럼요.

이제 자신한테 필요한 자막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 열기] 버튼을 클릭해 주면 끝입니다.

가끔은 한글자막도 있더군요.

미드로 영어공부하는 분들은 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