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바이러스  -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어라

USB 하드디스크에서 옛날에 다운로드 받아 놓고서 그동안 설치를 안 했던 프로그램을 이번에 설치했는데, 바로가기 바이러스에 걸리고 말았다.

바탕화면 아이콘이 모조리 하얗게 변하고 아이콘을 클릭해도 전혀 실행되지 않았다. 파일 이름 확장자를 lnk로 바꿔 놓았고 클릭해도 실행이 안 되었다. 되는 것은 인터넷 바로가기.

그래서 인터넷 검색해서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해 준다는 거 다운로드해서 실행해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Windows Defender 최신 정의 파일로 업데이트한 후에 실행해도 소용이 없었다.

다행히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그 포로그램이 설치를 하면서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어 놓았다.

복원하니까 바이러스 걸리기 직전까지 작업했던 파일과 다운로드한 파일이 고스란히 잘 있다.

설치하다가 바로가기 바이러스를 걸리게 한 해당 프로그램은 삭제했다.

결론 혹은 교훈 : 포맷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보다는 시스템 복원 지점을 틈날 때마다 만들어 복원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