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8, 8.1 바탕화면 아이콘에서 바로가기 화살표 없애기

예전에는 바탕화면 아이콘에세 바로가기 화살표 없애기를 트윅 프로그램을 썼는데, 윈도우 7, 8, 8.1을 쓰면서부터는 안 쓰게 되었다.

바탕화면 아이콘에 바로가기 화살표는 아주 사소하지만 자주 눈에 보이는 거라서 여간 눈에 거슬리는 것이 아니다. 심하면 눈에 가시 같다고나 할까. 그래서 없애려는 사람이 많다. 나도 마찬가지다. 이 바로가기 화살표에 무심한 사람도 있다만.

봤는데 별 차이를 못 느꼈다면, 애써 이 글을 읽을 필요가 없다.

바탕화면 아이콘에서 화살표를 없애는 방법은 간단한데, 귀찮다. 그래도 한 번 해 놓으면 그걸로 끝이니까 한다.

윈도우키 + R 누르고 창에 regedit를 친다. 예전에는 정말 많이 쳤는데, 요즘에는 이 화살표 없앨 때 외에는 칠 일이 거의 없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 거다. 초보자들은 위험하니까 절대로 건드리지 말라는 그 레지스트리다. 겁먹을 거 없다. 다른 걸 건드리지만 않으면 아무 문제도 안 생긴다.

최상단에 HKEY_CLASSES_ROOT를 클릭하면 좌르르 하위폴더가 나온다. 이제 찾아야 할 것은 lnkfile이라는 폴더다.

매번 이 작업을 할 때마다 L의 소문자 l을 i로 착각해서 한참을 해멘다. ^^; 어쩜 그렇게 헷갈리라고 대놓고 그렇게 폴더 이름을 썼는지. 마소의 음모가 아닐까 하는 어처구니 없는 생각도 든다. ABC순으로 폴더가 주르륵 되어 있는데 L로 가서 찾아라, i의 대문자 I에서 찾지 말고.

찾으면 오른쪽에 lsShortcut 이라는 게 있다. 그걸 삭제한다. 

로그아웃하고 로그인하면 우리 눈의 원흉 화살표가 사라진다.

끝.

Posted by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