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걸 리뷰 Supergirl 1화 2화 3화 슈퍼맨 사촌녀, 그녀의 언니, 그 언니의 조직 칼리스타 플록하트

1화

예고편이 너무 친절해서 본편이 심심했다. 1화는 예고편과 별로 다를 게 없다. 본편보다 요약 예고편이 더 재미있다. 이 무슨 조화인가. 재미있는 장면을 잘 모아놓아서 그런 듯하다.

가장 놀랐던 것은 최근 경제 상황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신문사인데 고용불안과 대량해고가 일상이다. 우리의 주인공 수퍼걸은 사회 초년생으로 신문사 사장 비서로 일한다.

이야기 시작은 이렇다. 우리의 주인공 슈퍼걸은 슈퍼맨 사촌이다. 고향 행성이 파괴되기 직전에 슈퍼맨 도우라는 임무를 부여받고 뒤따라 곧바로 출발했는데 우주 암흑 물질인가 뭔가 물질에 탈출 우주선이 들어가면서 슈퍼맨보다 지구에 한참 늦게 도착하고 만다. 여기서 10초간 멍 때렸다.

하여, 슈퍼맨은 오히려 슈퍼걸의 지구 적응을 도와준다. 슈머맨은 아저씨고 슈퍼걸은 소녀다. 슈머맨의 도움으로 슈퍼걸은 지구의 평범한 가족에게 입양되고 그 부부에게는 이미 딸이 하나 있어 서로 자매로 지낸다.

세월은 흘러흘러 이제 우리의 주인공은 취직할 나이가 되어 슈퍼맨이 일했던 바로 그 신문사에 취직했다. 기자는 아니고 사장님 비서다. 사장이 외모 몸매 관리 확실히 해서 거의 이십 대로 보일 지경이다. 스스로도 자신을 걸이라고 부른다. 예전에 유명했던 법률연애 드라마 앨리 맥빌(Ally McBeal)의 주인공으로 출연했던 칼리스타 플록하트(Calista Flockhart)다. 이 장면에서 멍 20초했다. 이 여자는 나이를 안 먹었네. 어디서 냉동 보관되었다가 깨어났나.

어쨌거나 슈퍼걸은 초능력이 있으나 써먹을 데가 없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데, 갑자기 뉴스에서 자매로 지냈던 보통 인간 언니가 탄 비행기가 추락할 위기에 놓았다고 나온다. 발을 동동 구르는 것에서 하늘 슝 날아올라 구하러 간다.

이후 온갖 영웅적 행동을 한다, 슈퍼맨처럼. 안경 하나 때문에 못 알아 본다는 클리셰는 영원하다. 세상에 어떻게 못 알아 보냐.

그렇게 20분 지나면 진짜 얘기 나온다. 갑자기 맨인블랙. 외계인을 관리하는 지구특수조직이란다. 주인공 언니가 여기 요원이다. 갑자기 언니 쪽으로 호감 급상승!

기존 슈퍼맨 이야기 형식을 어느 정도 벗어나려고 애쓴 것 같다. 영화와 달리, 텔레비전 드라마 특성상 매회가 어느 정도 완결 형식이어야 하는데, 지구에 와서 행패 부리는 외계인을 우리의 주인공과 주인공 언니와 주인공 언니가 소속된 외계인 특별 연구 및 관리 팀이 처리해 갈 것이다.

주인공 역을 맡은 배우가 씩씩하고 밝고 명랑해서, 명량소녀의 나쁜 외계인 퇴치 만화처럼 보인다.

2화

언니의 조직 DEO에서 열심히 훈련한다. 의욕은 좋은데 일이 잘 안 풀린다. 역시 영웅이라도 평소에 연습과 훈련을 해 둬야 한다. 기대대로 슈퍼걸 언니 멋지다. 데일리 플래닛 신문사에서 여전히 여자 사장님 밑에서 잡일 비서 일을 한다. 안경 클리셰를 주인공이 직접 말해서 놀랐다. 그러게 어떻게 모를 수가 있냐고! 안경 안 쓴 게 더 예쁘긴 하다

오일 사태로 추락한 명성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 온갖 일들을 한다. 강도 잡고 엠뷸런스 구하고 애완동물 구하고. 전형적인 소녀다.

DEO 사람들 자신은 초능력자들이 아니지만 지식을 도구로 활용해서 초능력자를 제압한다. 그런데 맨 끝에 저 아저씨 눈이 눈이 눈이 왜 저렇지?

3화

슈퍼맨 사촌이라고 인터뷰에서 말하고 온 세상, 아니 지구 한정해서, 다 알게 된다. 버스 사고에서 한 명 구하는데, 악당 등장. 생긴 게 외계인이라기보다는 아이언맨처럼 보인다. 

신문사에 작전 본부를 만든다. 슈퍼걸은 사장의 작문을 검토해 준다. 물론 검은 테 안경 쓴 비서로. 사촌 슈퍼맨의 원수도 처리해 줘야 하는군. 싸우는 게 어색하다. 싸우는 중에 슈퍼맨이 도와준다. 슈퍼맨 호출기가 손목 시계에 숨어 있다. 구식으로 보이네.

슈퍼걸 파티. 슈퍼걸을, 아무도 못 알아 본다. 안경 썼기 때문에. 2화 끝에 아저씨 눈 빨갛게 나오더니, 3화에서도 또 빨갛게 나온다. DEO 이 아저씨의 정체는 뭘까? 악당, 슈퍼걸 파티에 등장. 상대 약점이 뻔하지 않나. 구슬 빼니까 끝이다. 연애가 잘 안 풀리네. 주인공보다 예쁜 여자 등장.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