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로 영어공부 그만두는 이유들, 그리고 처음 시작 방법


미드로 영어공부 열심히 하다가 그만두는 이유들 중 아마도 가장 큰 것이 재미나 흥미를 잃기 때문일 겁니다. 게다가 아무리 해도 진전이 없다면 그만두는 것이 합리적 판단이죠.

그런데 여기서 또 안타까운 분들이 있습니다. 한동안 미드로 영어공부하기를 안 하다가 다시 도전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미드로 영어를 익히면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고들 있는 것이죠.

하지만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기가 만만치 않은 것이 이 미드로 영어공부하기입니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면서, 가장 먼저 닥치는 어려움은 영어교재와 달리 미드는 친절한 설명이 달려 있지 않고 가르쳐 주는 선생님도 없다는 점입니다. 미드를 전문적으로 해서 가르쳐주는 학원과 사이트가 있긴 합니다만 내가 좋아하는 미드로 가르쳐주지는 않죠.


결국 미드로 영어공부하기는 독학입니다. 독학은 노력도 노력이지만 자기 감각과 본능에 충실하며 학습을 진행해야 합니다. 누가 시켜서 하는 게 아니라 자발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죠.

무엇을 어느 정도 얼마나 공부할지는 순전히 본인 판단입니다. 그리고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해서 해당 영어의 뜻을 알아내야 하는 것도 본인 몫입니다. 누가 시키는 것도 아니고 누가 대신해 줄 수도 없습니다.

공부하는 방법도 본인이 정하면 됩니다. 자막을 보면서 할지 그냥 소리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자막을 안 보고 대략 상황을 보고 뜻을 파악할지는 스스로 결정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다가 그만두는 분들 보면 대개들 학습량이 너무 많고 완벽주의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대본을 완벽하게 외우려고 한다든지 들릴 때까지 듣거나 들리는 대로 말할 수 있을 때까지 하려는 것이죠. 저도 살짝 이런 성격이긴 합니다만, 그렇게 시작하면 쉽게 지치고 그만큼 포기하기도 쉽죠.

제가 예전에 가르쳐 드린 방법은 완벽주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저는 해당 미드를 영어로 완벽하게 이해하고 싶었던 욕구가 워낙 컸기 때문에 대사를 하나씩 알아가는 과정 자체가 재미있었습니다.

이런 식은 아무래도 일반적인 경우는 아닌 듯해서, 미드로 영어공부 시작하는 분을 위해서 더 쉽고 더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니까 영어 듣기가 아직 안 되는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미드로 영어공부하기는 영어소리에 익숙해지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뜻 몰라도 됩니다. 영어 자막 안 봐도 됩니다. 자막 없이 보는 것이 갑갑하다면 한글 자막 켜 놓고 봐도 됩니다. 다만, 계속 미드의 영어 소리에 노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공부하는 식이라기보다는 계속 듣겠다는 식입니다.

영어를 많이 들어서 익숙해지는 것이죠. 그러다보면 어느새 머릿속에 소리가 기록되어 버립니다. 꾸준히 계속 많이 들어야 하는 겁니다.

미드를 공부하려고 하지 말고 미드를 꾸준히 시청해서 영어 말소리에 익숙해지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그러다 보면 하나씩 둘씩 셋씩 들리는 단어가 생기고 들리는 문장이 생겨납니다. 신기하다고요? 아뇨. 당연한 겁니다. 워낙 반복해서 많이 들어봤기 때문에 그렇게 되는 겁니다.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자쿠야 2017.04.23 1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가고 싶은 회사가 있는데 업무 능력은 맞는데 영어회화 때문에 입사가 안되었네요. 외국인 실무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이 되야 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영어 공부해서 오라고 하더라구요. ㅜㅜ

    영어는 안되지만 저에게 필요한것은 영어 듣기와 말하기인거 같아서 포스팅된 글을 쭉 읽어보니 저같은 영포자도 다시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기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미드보다는 애니메이션을 정말 좋아합니다. 혹시 미드에 비해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공부할 때 다른점이 있을까 해서 이렇게 질문을 남겨봅니다.

    • 목소리 좋은 빅보이7 2017.04.23 1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딱히 다른 점은 없고요. 아무래도 해당 장르에 따라 배우는 어휘와 표현이 다르니까, 님의 목적에 맞게 비즈니즈 관련이나 일상생활 관련 애니메이션을 골라야 할 듯 보입니다. 애니 중에 사업 관련이 사무실 관련된 게 있나요? 쿵후 판다나 슈렉을 봐서는 사무/비즈니스 관련 어휘나 표현은 아무래도 익힐 수 없겠죠. 미드는 단번에 오피스니 모던패밀리니 떠오르는데 말이죠.

      제가 보는 미드 애니 TV 쇼는 밥스 버거스인데요. 가족 일상이 나오기 때문에 생활영어표현 익히는 데는 좋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