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서비스 선택] 블로그 뭘로 하지? 네이버 블로그 대 티스토리; 방문자냐 광고수익이냐 [블로그 운영방법]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분, 혹은 시작한 분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점이 과연 어떤 블로그로 해야 하는 겁니다. 선택의 시간이지요.

경험해 보면 가장 확실하게 알 수 있지만, 애써 그 고생을 해서 아는 것보다 이미 저처럼 경험한 사람한테 들어 보는 것이 좋겠지요.

일단, 본인이 블로그로 무엇을 중시하느냐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걸 모르고 무작정 두 개 다 만들어서 운영해 보고나서 뒤늦게 깨닫는 것은 미련한 짓이죠.

일부러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모두 동시에 운영하는 분도 있긴 하지만, 그다지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집중해야지 분산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가볍게 테스트할 마음이라면 몰라도요.

자, 다시 어느 블로그 서비스를 택할지는 자신이 뭘 중시하느냐입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티스토리를 택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그럴 수 없기 때문이죠.

블로그로 광고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티스토리를 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도 광고 수익 창출하는 게 있지만 애드센스에 비하면 약합니다.

방문자를 많이 얻고자 한다면 네이버 블로그를 택해야 합니다. 이 역시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네이버 블로그 글이 더 검색 상위로 잡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를 따라집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지금 티스토리를 하고 있잖아요. 검색 결과를 보면 다음에서는 검색 상위 잡기가 쉽지만 네이버에서는 무척 어렵습니다. 가끔은 그냥 포기해 버리는 경우도 있어요.

나머지 자잘한 것도 있는데, 둘 중 하나를 택하기 위해서는 차라리 모르는 게 낫습니다.

자,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로 방문자를 많이 얻고 싶습니까? 네이버 블로그 선택!
광고 수익을 많이 얻고 싶습니까? 티스토리 블로그 선택!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선택 사항을 줄였는데, 결국 이게 핵심입니다.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