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방문자수 숨겨진 거 보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방법]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그래프 플러그인

가끔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는 방문자 수를 노출시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각자들 다르겠죠. 아니면 별다른 이유가 없든가요.

저는 지금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가려 놓은 상태인데요. 여러분은 제가 하라는 대로 하면 볼 수 있습니다.

http://hi007.tistory.com/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여기 클릭하면 보이죠.

네, 무척 간단합니다.
hi007 대신에 보고자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되는 겁니다.

그럼에도 가끔은 볼 수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있을 겁니다. 드물긴 해도 있긴 있을 거예요.

이 방문자 통계 그래프가 플러그인이거든요.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안 보이는 겁니다.

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는 되어야 하지만, 무조건 많다고 좋은 거는 아닙니다. 콘텐츠가 좋은데도 방문자 수가 적다면 문제겠지요. 반대로 콘텐츠가 별로인데도 방문자 수가 많은 것도 문제인 블로그입니다. 대개 먹튀 블로그죠. 얼마 못 갈 겁니다.

제가 종종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숨겨 놓은 것은 외관 디자인 때문이지 그 외 별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디자인이 바뀌면 다시 통계 그래프를 꺼내 보여주기도 할 겁니다.

참,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방문자 수는 검색 봇의 방문을 포함해서 계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곧이 곧대로 믿으면 곤란하고요. 페이지뷰 수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