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클리너 CCleaner 한글판 사용법 / 고클린 애드웨어 제거 광고 광고창 차단  - 컴퓨터 시스템 관리 최적화 청소 프로그램 추천

제가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CCleaner입니다.

http://www.piriform.com/ccleaner/builds
다운로드 페이지가 조금 다른 곳입니다.
같은 제작사 웹페이지는 맞는데요.
Free 버전을 더 자세히 구분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slim 버전이 이 다운로드 페이지에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대개들 아는 다운로드 페이지는
http://www.piriform.com/ccleaner 여기죠.
하단에 무료 Free 버전과 유료 Professional / Professional Plus이 보여요.
FREE 버전을 쓰면 되겠습니다.

2016.04.04 현재 최신 버전은 5.16입니다. 

한글메뉴가 나오고요. 설치과정 중에 언어 선택에서 한글을 택하면 됩니다. 영문으로 설치해서 영문을 모르고 있다면, 웃자고 한 소리임, 설정에 들어가서 언어를 Korean으로 바꾸면 됩니다. 아래 화면 참고요.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윈도우 8, 8.1, 10에서 안 쓰는 기본 앱 삭제하기입니다. [도구]-[프로그램 제거]에 들어가면 보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http://hi007.tistory.com/1871 여기 있습니다.

 

제가 자주 쓰는 기능 사용법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정리] 여기 들어가면 선택 사항이 많아서 당혹스러울 겁니다. 맨 아래 빈 공간 보안 삭제를 제외하고는 다 선택해 주세요. 빈 공간 보안 삭제는 시간이 너무 걸려서 권장하지 않습니다. 보안 삭제를 반드시 해야 하는 분만 하세요. 상단에서 [응용프로그램] 택을 클릭하고 여기선 다들 알아서들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선택 끝났으면 우측 하단 [정리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여기 들어가면 다 선택되어 있고요. [문제 탐색] 버튼 누르고 기다립니다. 방금 삭제한 고클린 GoClean 이 보이네요. 그렇죠. 삭제해서 더는 안 쓰는데, 레지스트리에 기록을 남겨둘 필요가 없습니다. 

[선택된 문제 수정] 클릭하면 청소 끝입니다.

레지트스리 청소해서 문제 생긴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잘 쓰길 바랍니다.

컴퓨터 시스템 관리 최적화 청소 프로그램은 컴맹이나 컴퓨터 사용자 초보자가 쓰기에는 위험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잘 모르거나 잘 다룰 줄 모르면 쓰지 마라고 할 정도였죠.

하지만 이제 누구나 쓰는 필수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약간만 주의하면서 크게 해가 될 일은 일어나지 않고 잘 쓸 수 있고요. 게다가, 컴퓨터가 느려졌다든가 프로그램 실행이 둔하다 싶으면 이 컴퓨터 시스템 관리 최적화 청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해결할 수 있거든요.

제가 그동안 써온 청소기(?)는 CCleaner입니다. 컴퓨터 포맷하면 반드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죠. 그런데 다른 분들은 고클린을 많이 쓰더라고요. 그래서 왜 그런가 살펴 봤습니다.

일단 고클린 무료다운로드부터 하죠.
http://www.gobest.co.kr/goclean/goclean1.htm
2016.02.03 현재 최신 버전은 1.4.4입니다.

여러 기능이 보이는데요.
상단과 하단에 광고창 있는데, 캡처화면에서 잘라냈습니다.

고클린은 애드웨어와 광고 제거로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막상 실행하면 애 비슷한 것도 광 같은 것도 안 보입니다. 역시나 초보자에 어려운 프로그램이긴 하네요. 배우고 나면 쉬운데, 해보기 전에는 어려워 보이죠.

애드웨어와 인터넷 광고를 제거 또는 차단하는 방법은 뭐 대단하고 무척 어려운 게 아니고요. 앞서 본 고클린 첫화면에서 [서비스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액티브 X 삭제] [인터넷이 느려질 때] 등을 실행하면 됩니다.

딱히 사용법은 설명할 필요가 없는 게, 실행하고서 창 왼쪽 하단에 보면 [사용법 보기]로 보입니다. 그걸 클릭해서 읽어 보면 됩니다.

컴퓨터 초보자한테 까다로운 점이라면 이게 과연 내가 제거 혹은 차단하려는 애드웨어 혹은 광고인지 아닌지 판단을 못한다는 점이죠. 자칫 잘 쓰고 있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중단시켜 버릴 수 있거든요. 확신이 안 서면 그냥 두세요.

고클린은 실행을 종료하면 광고창이 뜹니다. 그래서 고클린을 삭제했습니다. ^^;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