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가입방법, 재가입, 회원 탈퇴 안 되는 이유, PC 해상도 높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회원 탈퇴 관련 정보는 이 글 맨 아래에 있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탈퇴'로 검색 유입이 있어서, 2017년 최신 정보(2017.7.29)로 업데이트해 놓았었고, 2018년 6월 3일 다시 최신 정보를 수록했었고 2018년 7월 1일 다시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재가입도 해 봤네요. 다시 1개월 무료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재가입 시도(2018.06.03)를 해 봤습니다.

멤버십 탈퇴 후 10개월이 안 지나면 1개월 무료를 주지 않습니다. 아래처럼 나옵니다.


그리고 제 개인정보는 여전히 갖고 있더군요. 멤버십 해지만 되고 회원 탈퇴는 안 되는 모양새입니다. 내 신용카드 번호, 이메일 주소와 로그인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를 계속 넷플릭스 서버가 저장해서 갖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1일 오늘 로그인 하니까 한달 무료 주네요.

 

그리고 제가 입력했던 신용카드 정보를 넷플릭스 측에서 안 갖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오네요. 그래서요. 멤버십 탈퇴 후 10개월이 지나면 해당 신용카드 정보는 삭제되는 것 같습니다.


정보 하나 더. 꿀팁!

신용카드별 1개월 무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 여러 개면 그 한 개마다 넷플릭스 1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신용카드랑 이메일을 기존 거와 다른 것으로 가입하면 다시 한달 무료가 됩니다.

2019년 2월 5일. 이메일 주소를 바꿔 새 계정을 만들고 다른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해서 가입해 봤습니다. 되네요. 

다만, 성인 인증을 위한 휴대폰 번호는 예전 계정에 있다면서 거부하는데요. 기존 계정 들어가서 해당 휴대폰 번호를 삭제하고 새 계정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결국, 신용카드와 이메일 주소만 새 거면 한달 무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은 2016년 작성한 글입니다. 현재와는 상황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읽으세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한국에 들어온다고 해서 뭔가 대단히 판이 바뀔 거라 기대했는데, 지금 본 바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고작 이 정도 콘텐츠로요?

한 달 동안 콘텐츠가 얼마나 보강될지 지켜 보겠지만 별 기대는 안 합니다. 아마 이게 다지 않을까 싶네요. 미국 넷플릭스는 어떤가 물어봤더니 한국 넷플릭스 콘텐츠보다 조금 더 있는 정도랍니다.

정말 실망이네요.


넷플릭스 가입 방법

가입은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아, 당연히 비밀번호는 이메일 비밀번호와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메일이 아이디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무료로 한 달간 보고 싶으면 신용카드번호를 입력해야 하고요. 중요한 건 한 달 전에 멤버십 해지를 안 하면 돈이 빠져 나간다는 점.

멤버십, 그러니까 서비스 유형은 세 가지입니다.

월 7.99달러. 동시접속 1명 SD화질.
월 9.99달러. 동시접속 2명 HD화질.
월 11.99달러. 동시접속 4명 UHD화질.

넷플릭스가 뭔지 모르는 분도 있을 것 같아서 설명하자면, 스트리밍 드라마/영화 서비스입니다. 그러니까 애써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바로 클릭해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자막이 제공되고요. 미드 위즈 한글자막 봤는데 품질 괜찮더라고요.

뭐 좀 볼 게 있나 봤는데, 옛날에 보다가 만 것들만 보이더라고요. 70년대 쇼. 라바.

정말 편하게 미드와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조금만 기다리면 곧바로 볼 수 있으니까요. PC에서 봤는데, 실버라이트 설치하라고 하더라고요. 그게 다였어요. 그 다음부터는 귀찮게 하는 거 없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 1달 무료만 볼 사람은 곧바로 멤버십 해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해지 기한을 놓치면 결제가 되어버리거든요.


넷플릭스 PC에서 해상도 높게 보는 법

PC에서 브라우저로 보면 최대 해상도가 720p랍니다. 더 놓은 화질 1080p로 보고 싶으면 마소 스토어에 가서 넷플릭스 앱을 설치해서 보면 됩니다.



저는 바로 탈퇴합니다.

나중에 콘텐츠 보강되었다는 소식 들리면 그때 다시 가입해서 볼게요.


멤버십 해지했더니 아래처럼 이메일이 왔네요. 한 달 무료 서비스는 계속 되는 모양이에요.  

회원 탈퇴는 안 보이네. 카드 입력한 거 찝찝한데. 탈퇴가 안 된다. 제길.


추가 사항 : VPN으로 미국 넷플릭스로 들어갔더니 한국 넷플릭스에서는 못 봤던 미드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미드 목록과 보는 방법은 여기 적어 놓았습니다.

이제 볼 거 꽤 되네요. 

콘텐츠는 꾸준히 보강/추가되고 있습니다. 정말 보고 싶은 미드이고 몰아서 보고 싶다면 바로 결제 들어갈 겁니다. 그런데 대개 이미 본 것들이라서 가능성은 당분간 낮을 것 같습니다.


2016.3.3 현재 가입해서 보고 있습니다.


다시 추가 사항 : VPN 우회하는 것을 넷플릭스에서 막았습니다.

그래서 이 글 [테크/넷플릭스] - 넷플릭스 VPN 우회 가능한 것들 을 썼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그 이유는 제가 아예 넷플릭스를 안 쓰고 있어서 관심 끊었거든요.


2017.7.18 넷플릭스를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요금이 2016년 당시와 달리, US 달러가 아니고 원화입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오랜만에 로그인하려고 가 봤습니다.

로그인이 안 되면서 계정 등록하기 화면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내 개인정보는 삭제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즉, 내 로그인 정보가 그대로 있다면 기존 로그인 정보로 로그인 되어야 하지, 애써 또 같은 이메일계정으로 가입하라는 메시지는 안 나올 테니까요. 이 사항은 재가입하면서 그렇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가입 정보는 계속 넷플릭스 서버에 남아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회원 탈퇴 안 되는 이유

1달 무료 사용 오남용을 막기 위해 어느 기간 정도까지는 멤버십을 탈퇴해도 개인 정보를 갖고 있지 않을까 짐작했고 바로 이것이 회원 탈퇴 불가의 원인인 듯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는 아니네요.

2017년 7월 29일 재가입해 봤습니다. 제 신용카드 정보 그대로 갖고 있더군요. 자동입력되더라고요. 10개월 지나도 계속 제 개인정보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달 무료는 주네요. 지금 보는 중입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은 간단하네요. 휴대폰 문자로 합니다.


privacy@netflix.com으로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보내서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다고 하던데, 이래저래 불편하네요. 넷플릭스 가입한 이메일로 편지를 써서 요청해야겠죠. 이메일까지 보내야 개인정보를 삭제해준다니. 그렇게 해서 내 개인정보가 삭제되었는지 확인해 볼 방법도 딱히 없고요.

계속 내 개인정보를 넷플릭스 측에서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제 사항을 비롯해서 기록이 그쪽에 계속 남아 있겠죠.

인터넷 검색해 본 결과, 넷플릭스의 개인정보 저장 문제는 우리나라만 그런 게 아니라 전세계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제기하고 있습니다.


:: 더 읽을거리

미드 미국 드라마 자막 한글자막 영어자막 구하는 방법 사이트 자료실
[미드 영어공부법] 3단계 미드 영어공부 방법/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미드로 영어공부 그만두는 이유들, 그리고 처음 시작 방법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