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이론 시즌9 22화 미드 영어회화 혼자서 공부하기 Hair of the dog?

That sounds fun. 뭐뭐 같다라고 할 때 sound를 씁니다. 당연히 여기서는 소리라는 뜻이 아닙니다. sound fun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말한 거예요. 미드 빅뱅이론을 계속 시청했다면 이 sounds fun을 정말 많이 들어 봤을 겁니다. 그만큼 일상에서 자주 쓰는 영어회화 표현입니다.

I also say don't contradict me in front of my friends. contradict [컨트러딕트] 반박하다. 이의를 제기하다.

I would love to. 정말 그렇고 싶어. 이 말인데요. like to보다 love to가 더 센 표현이죠. 우리도 그렇지만 일상에서는 더 강조하거나 더 어감이 센 표현을 자주 쓰는 편입니다.

you've heard of party hearty; get ready to party hardly. 라임이라고 해서 영어는 운 맞추는 걸 좋아합니다. hearty hardly 발음이 비슷하면 더욱 영어로 말장난하고 싶어하죠. 코미디 드라마에서 절대 그냥 넘어가질 않습니다.

posterity [파스떼러리] 후손, 자손, 후세.

gravitas [그래바타스] 위엄, 장중함.

James Earl Jones 제임스 얼 존스. 목소리가 독특한 배우예요. 특히 에스에프 영화에서 성우를 맡아서 유명합니다. 스타워즈의 다스 베이더요.

 

 

you ready to go? 갈 준비 됐어?

Hey, are you still hanging out with Bernadette tonight? hanging out 같이 시간을 보내다. 미드 70's shows 주제가에도 나오죠. hanging out, down the street.

 

이 hanging out은 뒤에 하워드가 에이미한테 하는 말에 또 나오네요. 에미미가 하워드한테 하는 말에 또 나오고요. 반복학습이 되죠.

good for you는 잘됐네라는 뜻입니다.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

we'll kick things up a notch. 모던패밀리로 영어공부한 분들한테는 반가운 대사죠. take 대신에 kick이, down 대신에 up이 들어가서 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긴 하지만요. notch요. 눈금 낮추라는 표현이 시즌1 1화에 있었잖아요. 이 표현은 상당히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http://hi007.tistory.com/2123 여기 정리해 두었으니까 보세요. up을 쓰면 분위기를 상승, down을 쓰면 분위기 하강이 되겠습니다.

Mike deGrasse Tyson은 Neil deGrasse Tyson을 잘못 말한 겁니다. 닐 디그래스 타이슨 Neil deGrasse Tyson은 천문학 방송 프로그램 진행자로 유명한 사람입니다. 박사님이고요. 과학에 관심이 있다면 이 사람을 모를 수가 없어요.

I have to admit ~ : ~는 인정해야겠어. 자주 들었던 표현이네요. 간단하고 단순하지만 자주 쓰는 말은 정해져 있습니다. 미드에서 자주 들으면 자동 암기됩니다.

You bet. 물론이지. 살짝 변형해서 재미있게 말하려면 You betcha.

do me a favor. 도와달라는 말이죠. 부탁할 게 있는데.

Hair of the dog. 뭔 소리인가 했더니, 해장술이라는 뜻이네요. 왜 이렇게 쓰는지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개한테 물리면 개털로 치료를 하듯이, 숙취에는 술로 다스린다는 뜻입니다. 이해되셨나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