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로스트 시즌1 9화 영어 Not gonna happen

이번 화는 사이드 이야기입니다.

04:53
- What's going on out there?
- You know, the usual.

- 저 밖에 무슨 일이야?
- 알잖아. 맨날 그렇지 뭐.

일상생활에서 자주 들을 수 있는 문답입니다.
# What's going on? 무슨 일이야?
# the usual. 평소 일. 통상. 정해진 일, 물건. the usual은 술집에서 술을 주문하거나 식당에서 음식 주문할 때 단골일 경우 항상 먹던 걸 달라고 할 때 이 말을 씁니다. 이 장면에서는 항상 있는 일을 말하고 있습니다.

05:03
- this rash?

# rash 발진, 뾰루지. 로스트에서 의학 관련 단어 많이 배우네요. 특히, 잭이 의사라서 치료하면서 많은 의학 용어를 쏟아냅니다.

05:19
- What is that? Is that like aloe?

# aloe {알로} 알로에. 발음이 우리 생각과 다르죠. 알로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05:30
- I have enough without having to treat hypochondriacs.

# hypochondriacs : hypochondriac {하이포컨드리악} 심기증 환자

09:29
- He spotted tracks that might be a rabbit or some other rodent.

# rodent {로우든트} 토끼나 쥐처럼 앞니가 날카로운 설치류 동물.

10:17
- Not gonna happen, man. Get back to bed.

# Not gonna happen. 그럴 일 없어. 안 된다는 말을 종종 이 표현으로 씁니다. 자주 쓰는 말입니다. 미드에서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Never gonna happen이라고도 합니다. 같은 말입니다.

14:15
- "Why must you pick on little Sayid?"

# pick on 괴롭히다

19:33
- Our lives suck.

# suck 속어로 자주 쓰는 자동사입니다. 구리다. 형편없다. 엉망이다.

22:03
- Don't blow it!

# blow가 망치다, 실수하다의 뜻으로 쓰인 것입니다. 그래서 망치지 마, 실수하지 마라는 말로 Don't blow it이라고 자주 말합니다. 꼭 알아두어야 하는 생활영어표현입니다.

22:45
- Sorry about the sedative.

# sedative {쎄디티브} 진정제

24:06
when our instruments malfunctioned.

# malfunctioned 고장났다고 할 때 이 단어를 씁니다. mal이 부정의 의미를 담은 접두사죠. function 기능이 제대로 발휘를 못하는 거니까 고장난 거죠.

24:22
- the hull breached beyond repair.

# beyond repair : 수리 repair의 범위를 넘어선 beyond 것이니까 고칠 수 없다는 말이죠. beyond ~ 해서 ~을 할 수 없음을 표현한 말입니다.

27:32
- Are you high?

# high 형용사. 마약이나 술에 취한.

27:47
- Wait for me, bonehead.

# bonehead 멍청이.

28:22
- Duly noted.

# Duly noted.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 잘 알았습니다. 명심하겠습니다.

32:10
- It's a Mulligan.

# Mulligan 두 번째 시도. 앞서 한 시도의 결과가 좋지 않아서 다시 또 하는 것. 지금 이 장면에서 헐리가 골프공을 골프채로 치려다가 땅을 치고 말았습니다. 그러자 곁에 있던 찰리가 멀리건이라고 외치며 다시 해 보라고 말한 거죠.

32:31
- I screwed up.
내가 망쳤어.

32:34
- I'll make it up to you.
자주 쓰는 영어표현입니다. http://hi007.tistory.com/1839

39:55
- Bollocks! See that?

# Bollocks {빨릭스} 개소리, 헛소리. 미드 수퍼내추럴에서 바비 싱어가 자주 하는 말이죠.

39:59
- Sink this, you get the blazer.

지금 골프를 치고 있는 중이고요. 잭이 이번에 공을 쳐서 구멍에 넣으면 sink this 우승하는 겁니다. 골프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 블레이저 코트 blazer를 입거든요. 그래서 이런 말을 하는 겁니다. 저는 골프를 좋아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경기는 가끔 봤거든요. 그래서 압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