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표현 생활영어 한마디 once and for all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once and for all 원슨포올

and이 잘 안 들려서 계속 들어보니까 {원슨포올}이라고 발음하네요. 그러니까 and가 {앤드}가 아닌 그냥 받침 {ㄴ}으로 발음한 겁니다. 처음에는 모던패밀리 영어자막이 잘못된 줄 알고 and를 생략한 줄 알았어요. 아니네요. and를 생략해서 once for all 이라고 말하기도 한다고 사전에는 나오는데요. 그러면 {원스포올}이라고 발음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제가 미드에서 들은 바로는 그렇게 발음 안 하더라고요. 아마 그렇게 말하는 경우도 있겠죠. 나중에 들어면 추가할게요.


영영사전에는 완전하고도 확실히라는 뜻이랍니다. 저는 어쩐지, 한방에 끝내다라는 뜻으로 풀이되네요. 어쨌거나 확실하게 끝내자는 뜻입니다.


어떤 미드를 보든 꼭 듣게 되는 영어표현입니다. 자주 들립니다. 그만큼 자주 씁니다.
 

미드 워커홀릭스 시즌6 2화 03:00
once and for all, right?

미드 필라델리아는 언제나 맑음 시즌11 3화 16:49
once and for all.

미드 모던패밀리 시즌1 6화 11:18
we could settle this once and for all.

미드 슈퍼걸 시즌1 12화 27:35
once and for all.

미드 골드버그 패밀리 시즌3 20화 08:37
Once and for all.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