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슈퍼스토어 Superstore 시즌1 6화 영어공부 take sth personally 어글리 베티 '아메리카 페레라' 주연

미두 슈퍼스토어는 제목에서 보이듯 대형 창고형 슈퍼마켓, 그러니까 우리한테 잘 알려진 코스트코 같은 데에서 일어난 일을 코믹하게 그려낸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슈퍼스토어의 이름이 클라우드 나인이네요. 글쎄요. 저는 클라우드 하면 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가 연상되는데요. 상점이 아니라요.

상점이니까 당연히 물건 사고 파는 말들이 오가고요. 일상생활영어도 나옵니다. 토익시험에도 도움이 될 만한 말들이 나올 겁니다. 매니저니 슈퍼바이저니 뭐니 상업사무 관련 말들이 나오니까요.

어글리 베티로 유명한 배우 '아메리카 페레라'가 주연으로 상점 중간관리자 에이미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01:58
cocky 건방진, 자신만만한, 우쭐대는, 자만에 찬.
미국인이 자주 쓰는 영어회화단어입니다.
http://hi007.tistory.com/2054 여기에서 쓰인 예들을 확인하세요.

09:18
the point is 그러니까 요즘은, 그래서 핵심은, 그러니까 말하고자 하는 건.
미국인이 일생대화를 할 때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
{더 포인트 이스}라고 발음하지 마세요. 영어는 단어마다 끊어 읽는 것이 아니라 의미단위를 묶어 발음합니다. 따라서 {더포인이스}라고 발음합니다. 네, t를 미국인은 발음하지 않습니다.

13:38
take sth personally
뭔가(somethiing, 대개 it을 씁니다.)를 사적으로 받아들이다. 불쾌하게 하려는 의도는 없었는데 그렇게 받아들이다.

영어의 뜻을 영한사전의 번역보다는 영영사전의 풀이로 기억하세요. 영영사전 뜻풀이가 더 친절하고 더 확실합니다.

16:15
give it a shot
시도하다. 해 보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