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 시즌1 3화 미국 드라마 영어공부 You are under arrest


01:33
- All right. I'll check it out.
check it out 확인하다

영어 숙어에서는 대명사에서 it을 주로 많이 씁니다. check it out 에서 볼 수 있듯, 문법적으로 그 대명사를 항상 가운데에 넣어서 말합니다. 그러니까 check out it 이렇게 하지 않습니다.

영문법 시험에 종종 나오는 사항입니다. 문법은 딱히 논리적으로 이해하려고 하지 마세요. 그냥 그렇게 쓰니까 그렇게 쓰는 것입니다. 자주 그렇게 듣고 말하고, 자주 읽고 쓰면 익숙해지는 식으로 익히세요. 온갖 문법 용어와 문법 규칙을 억지로 외우려고 하지 말고요.


10:52
- Knock yourself out.
자세한 설명 http://hi007.tistory.com/1876

마음껏 하세요. 이 뜻인데요. 상황을 보면 이렇습니다. 상대방이 뭔가를 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대개 내가, 혹은 우리가 뭐뭐를 해도 괜찮겠습니까? 하고 묻습니다. 그러면 대답으로 이 말을 합니다. Knock yourself out. 그러세요. 정확히는, 마음껏 하세요.

이 드라마에서만 나오는 말이 아니라, 미국 드라마에서 정말 자주 나옵니다. 미국 일상생활영어표현입니다.


11:21
- Let her help him.
그녀가 그를 돕게 해.

영어에서 누군가에게 뭘 하게 하다의 표현입니다. Let 사람 뭐뭐. 뭐뭐를 그 사람이 하게 하다. 일상에서 자주 쓰는 표현은 Let me 어쩌고입니다. 내가 어쩌고를 할 수 있게 해 줘. 그러니까 내가 어쩌고를 할게. 이 말이죠. Let me help you. 직역하면, 내가 너를 돕게 해 달라. 결국, 도와줄게. 이 말이죠.


14:36
- Let me see that.

내가 그것을 보게 해달라? 그거 나한테 보여줘. 내가 볼게. 이 말이죠.

영어에서 왜 이렇게 사역표현을 즐겨 쓰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자주 씁니다. 우리말로는 어색해서 이런 식으로 잘 쓰지 않지만, 영어는 그렇게 잘 씁니다. 따지지 말고 받아들이세요.

어떤 외국어를 익히든지, 그 외국어를 자신한테 익숙한 모국어 기준으로 판단해서 이해하려고 하면 곤란을 겪게 될 것입니다.


20:23
- I'll give it a shot.
내가 해 볼게.

미드에서 자주 듣을 수 있는 말입니다. shot 대신에 spin을 쓰기도 합니다. shot도 spin도 try를 뜻합니다. 시도.


22:29
- Let me see what I can do.
내가 뭘 할 수 있을지 알아볼게.

영어회화 수준이 원어민 가깝게 되려면, 이렇게 일상에서 자주 하는 말을 문법적으로 따지거나 단어를 조합하거나 우리말로 번역하지 않고 해당 상황에 처하면 즉시 말하거나 쓸 수 있어야 합니다.

방법은 자주 들어서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요. 영어를 공부한다기보다는 영어를 체험하는 것이죠.


26:05
- How come?
왜?

why 대신에 이 how come을 즐겨 씁니다. 어떻게 그렇게 되었냐는 거죠.


35:32
- Let's get this over with.
자세한 설명 http://hi007.tistory.com/2477

후딱 끝내자. 일을 빨리 끝내자.
this 대신에 it 혹은 that을 쓸 수도 있습니다. 대개는 it을 씁니다.

저는 이 표현을 영어 교재나 영어 시험에서 접해 본 적이 없습니다. 미국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워낙 자주 들리니까 알게 되었습니다.


38:21
- Blow that.
자세한 설명 http://hi007.tistory.com/2189

blow 이 동사를 망치다의 뜻으로 일상에서 자주 씁니다. screw만큼이나 자주 쓰는 것 같더군요.


39:00
- You are under arrest.
널 체포한다.

수사물 드라마에서는 자주 듣는 말이죠. 워낙 많이 들어서 애써 암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귀에 박혀 있죠.


40:43
- I don't get it.
나는 이해가 안돼요.

일상에서는 I don't understand 라고 하기보다는 이렇게 짧게 I don't get it 이라고 말합니다. 제 미드 시청 경험으로는 십중팔구는 I don't get it 이라고 말하더군요.


43:16 화면에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 Good. Keep it that way.

생활영어에서 way가 '길'이라는 뜻보다는 이렇게 어떤 방식, 방법, 식으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속 그런 식으로 해. 그런 말입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