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걸 시즌5 3화 New Girl 미국 코미디 드라마 영어학습 Jury duty 존 조

이번 시즌5 3화에 영화 해롤드와 쿠마로 유명한 존 조가 특별 출연했네요.

00:15
Jury duty
미국 사법 제도는 우리와 크게 다른 점 중에 하나가 바로 배심원 제도입니다. 미국 드라마나 미국 영화를 많이 본 분들에게 익숙한 단어가 바로 jury duty죠. 배심원을 누군가 해야 하잖아요. 그래서 법적 의무 사항으로 미국인이면 이 배심원으로 뽑혀서 심판에 참여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도 국민참여재판이라고 해서 도입되었죠. 하지만 미국과는 상당히 다른 모습입니다. 결정적으로 법적 구속력이 없죠.

대체로, 우리나라 남자들이 예비군 민방위 훈련 싫어하듯 미국인들도 이 배심원 일 하는 걸 귀찮아 하고 싫어합니다. 일부러 참여하려는 사람도 아주 없는 것은 아니지만요. 일부러 빠지려고 별별 쇼를 다 하는 경우가 미국 드라마와 미국 영화에 자주 보이더군요. 지금 이 장면에서는 어떻게든 제시한테 그 Jury duty에서 빠지라고 설득하고 있는데, 제시가 거부하네요. 학교 선생님답네요. 후에 일이 생겨서 다시 빠지려고 합니다.

http://blog.naver.com/enfl2030/220575831332
이 블로그 체험담에 보면 우편물을 볼 수 있고요. 시민권자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주권자인 본인은 참여하지 못했다고 해요.

http://blog.naver.com/sinahn/70042055587
이 블로그 글은 실제로 참여한 분이 쓴 것입니다. 배심원으로 뽑히지는 않았지만 그 전 과정이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민방위나 예비군 훈련 마치면 했다는 증명서 떼어 주듯, Jury duty 했다는 증명서를 주는군요. 포스팅 글 맨 아래에 보입니다.

이 드라마에서도 Jury duty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01:43
groundbreaking
획기적인, 신기원의
이 드라마에서는 포커를 하는 개 그림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08:04
acting principal
교장 대리. 지금 이 장면에서는 교장 선생님이 주인공 제시한테 전화를 걸어서 자기가 다쳤으니까 네가 나 대신 내 자리를 맡으라고 한 겁니다. 이처럼 응급 상황으로 해당 자리를 대신할 때 이 acting을 씁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