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회화 단어 tenacious

tenacious {te na cious}
네이셔스 {터 네이 셔스}
끈질긴, 악착같은, 징헌, 포기할 줄 모르는

미드 대사로 확인해 보자.

히어로즈 시즌5 10화 http://hi007.tistory.com/1818 2번

She's a tenacious little construct.

little construct? 작은 구조물? 칼 들고 게임 세계와 현실 세계를 오가는 소녀를 말한다. 이 소녀는 컴퓨터 게임 세계에서 인간 세계로 나왔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는 초능력자가 있다, 사람 girl이 아닌 컴퓨터 코드 구조물 construct라고 부르는 것이다. 말하는 사람이 화가 나니까 상대를 얕잡는 어투이다. 

빅뱅이론 시즌9 8화 http://hi007.tistory.com/1793 3번

Well... if she can solve them, it'll prove she's intelligent, tenacious and... so socially awkward.

왈로윗이 왜 그녀를 끈질긴 사람으로 표현하나면, 셸던이 어렵고 복잡한 퀴즈를 만들어 놓았는데 이걸 풀어낸 여자이기 때문이다. 그런 여자는 어떤 여자인지에 대해 왈로윗이 말하는 가운데 tenacious라는 단어를 썼다.

tenacious는 미국인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쓴다는 걸 알 수 있다. 당연하다. 사람의 성격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니까, 끈질긴 사람을 만나거나 얘기할 때는 이 형용사를 쓰지 않을 수 없다.

꼭 알아야 할 필수 영어단어다.

브룩클린 나인나인 Brooklyn Nine-Nine 시즌2 15화에도 나온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