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V 발음 영 모르겠다는 분, 오세요 [영어 발음 듣기 연습 교정] 



B V 설명해 주는, 가르쳐 주는 영상 봤는데요. 여전히 모르겠더만요. 맨날 무슨 입술 윗니 어쩌고 뭐라 해도 똑같이 들리는데 말이죠. 성대가 울리네, 어쩌네. 어렵네요.



■ P F 영어발음부터 이해해야 해요.


B V 영어 발음 듣기 연습 교정을 하기 전에 말이죠. P F 발음이 더 궁금한 분이 있을 것 같네요. 이미 제가 했걸랑요.


[영어/영어발음] - [영어 발음 듣기 연습 교정] P F 발음 구별하기, 쉽다 쉬워


P ㅍ,  ㅃ / F ㅍㅎ, ㅃㅎ


이겁니다. 이거부터 이해한 후에 오세요.



■ B V 발음은 울림소리다.


울림소리? 성대, 그러니까 목청이 울린다는 거죠. 한자어로 유성음이라고 합니다.


일단 B V 발음은 당연하게도 우리나라의 ㅂ 발음이 아닙니다. 이 점부터 명심해야겠습니다.


B V 발음이 P F 발음 요령과 같으면서 다른 게 있습니다. 바로 진동입니다. 성대가 울립니다.


V 발음은, F 발음이면서 입술이 부르르 떨립니다.


B 발음은, P 발음이면서 입술을 뻐금만 합니다. 



■ B 영어발음


더 자세히 설명해 볼게요.




B 발음은 우리말 ㅂ가 유사하지만 성대의 울림이 많습니다. 입술을 맞닿고 공기를 품고 있다가 터트립니다. 이것이 발음 요령입니다.


buy 바이? 


우리말 발음 {바이}보다 영어 발음 {buy} 발음에 울림이 많죠.


원어민 발음을 들어보세요.

http://dic.daum.net/word/view.do?wordid=ekw000024208


바이는 분명 아닙니다. 울림이 없잖아요. 그렇다고 빠이도 아니고요. 우리말에 없는 발음이라서 그래서요.


그러니까 우리가 흔히 bus를 뻐스 하잖아요. 그게 영어 발음이 아닌 거죠. band 뺀드도 마찬가지고요. 절대 아닙니다. 당연하게도 버스도 밴드도 영어발음이 아닙니다. 비슷하지만요.


울림이 있는 ㅂ 혹은 ㅃ 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V 영어발음


설명해 볼게요.




공기가 새는 F 소리(ㅂㅎ)이면서 진동소리입니다. 흐흐. 그래도 모르겠다고요. 공기가 새게 하면서 입술을 휴대폰 진동소리처럼 떨어보세요. 


B 발음 설명했을 때와 같은 논리도 하자면, 울림이 있는 ㅂㅎ 혹은 ㅃㅎ 소리입니다. 그래서  V 는 발음이 {브이}가 아니라 {뷔이}에 가깝죠. 공기가 새는 소리 즉, ㅎ소리를 후반부에 내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V B 영어발음 듣기 연습


very 발음 들어보세요.

http://dic.daum.net/word/view.do?wordid=ekw000180612


berry 발음 들어보세요.

http://dic.daum.net/word/view.do?wordid=ekw000016214


차이가 느껴지나요?


very 는 베리가 아니라 붸리에 가깝죠. 그쵸, 그쵸.

berry 는 베리에 가깝죠. 뻬리는 절대 아니죠.


잘 들어보세요. ㅂ 다음에 ㅎ이 들리는 것은 very지 berry가 아니죠.


f 와 p 발음 차이 때처럼 후반부 음에 ㅎ 소리를 하는지 여부가 그 차이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땡큐 베리 머치} 하고 발음하면, 상황을 모르고 발음만 듣는다면 영어원어민은 Thank you berry much로 들리는 거죠. Thank you very much가 아니라요.





■ 정리하면,


V 발음 : F 발음처럼 후반부에 ㅎ소리가 나면서 울림소리라서 입술을 떤다.

B 발음 : P 발음처럼 후반부에 ㅎ소리가 없으면서 울림소리라서 입술을 뻐끔한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