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단어 영어회화 필수단어 handle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영어회화에서 handle은 주로 무슨 일을 처리하다라는 뜻을 자주 씁니다. handle 핸들 하면, 우리한테는 손잡이 자동차 핸들로 익숙하지만요.

미국인들은 handle을 동사로 정말 정말 자주 씁니다. 농담 아니고 정말 많이 씁니다. 단어만 달랑 기억하지 마시고 단어를 써서 표현한 문장을 기억하세요. 단어만 달랑 외우는 것은 제가 가장 좋지 못한 영어공부방법입니다. 특히, 영어회화에서 그렇습니다.

제가 본 미드에서 어떻게 말했는지 보여드릴게요.

미드 모던패밀리 시즌1 14화 03:32
I'll handle it.

미드 뉴걸 시즌5 1화 15:40
I can handle it. 

미드 슈퍼걸 시즌1 9화 08:34 
I will handle it.

미드 모던패밀리 시즌1 12화 06:09
I will handle this. 

미드 블랙키시 시즌2 19화 02:13
How do we not handle this?

미드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시즌5 1화
Please, Mr. Reese, I'll handle it.

상황도 기억하셔야 해요. 이 문장을 말하는 드라마 장면을 봤다면 설명이 필요하지 않겠지만요.

언제 어떤 상황에서 이 말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래야 그런 상황에서 이렇게 공을 들여 머릿속에 넣은 영어표현을 꺼내 쓸 수 있잖아요.

무슨 일이 터졌습니다. 대개는 말썽이 생긴 겁니다. 누군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때 누군가 나서서 이 handle이라는 단어를 써서 말합니다. 내가 처리할게. 그래서 앞서 본 문장들이 나오는 겁니다.

저는 드라마 내용/장면을 해당 문장과 함께 기억하고 있습니다. 뉴걸에서는 저 말을 누가 왜 했는지 알고 있죠. 여러분은 아마도 뉴걸 시즌5 1화를 못 봤을 것 같네요. 친구 들러리로 나섰던 사람이 결혼식을 망치고 말았습니다. 어떻게든 수습을 해야 하잖아요. 그래서 그렇게 결혼식을 망친 사람이 하는 말이 바로 I can handle it입니다.

기존 학원식 교습식 시험식으로 영어를 익히면 머릿속에 잘 남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척 추상적으로 사전처럼 기억합니다. 하지만 미드로 영어를 체험하면 구체적으로 사진처럼 기억할 수 있습니다.

미드로 영어를 체험해서 익히세요. 그러면 미국인처럼 영어를 능숙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계속 기존 방식대로 영어를 단어집으로 억지로 외우려고만 한다면 평생에 영어를 능숙하게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미드로 영어를 사진처럼 기억하세요. 사전처럼 말고요. 상황을 함께 장면으로 기억하세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