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학 베스트 미스터리 컬렉션 2 - 10점
정태원 엮어 옮김/새로운사람들

11. 게티스버그의 나팔 : 앨러리 퀸

미국 남북전쟁의 영웅 세 사람. 그들은 전쟁 당시 보물을 발견하고 마지막에 살아 남는 사람이 그 보물을 갖기로 약속한다. 전사자 기념일에 나팔을 부는 세 명의 노인. 마지막에 남은 한 사람은 나팔을 불다가 죽는데…….

미스터리 계의 왕으로 불리는 앨러리 퀸. 앨러리 퀸은 맨프레디 B. 리와 프레데릭 더네이의 공동 집필하여 쓰는 필명이다. 또한 앨러리 퀸은 작품 속의 탐정 이름이기도 하다.

12. 돈을 태우는 남자 : 마저리 엘링엄

빚진 돈을 받으면서 빚진 사람 앞에서 보란 듯이 돈을 태워 담배를 피우는 남자. 숨겨진 비밀?

13. 선한 수도사의 복수방법 : 데이빗 알렉산더

대규모 범죄 조직의 사랑했다가 끝내 이용만 당하고 자살한 여동생의 원한을 갚기 위해 수도원을 떠난 수도사. 그는 너무나 마음이 선해서 총으로 여동생이 사랑한 사나이를 죽일 수 없는데, 치밀한 계획을 준비하고 결국 복수를 감행하는데……. 그 복수의 방법은?

14. 일방 통행 : 안소니 암스트롱

일방 통행만 가능한 트라팔가 광장. 5분과 8백 미터. 손님을 태운 택시가 그 광장을 지나다가 갑자기 뛰어든 보행자 때문에 차를 멈춘다. 뒤를 돌아 손님을 보니, 죽어 버렸는데…….

15. 광랑의 개 쇼 : 미뇽 에버하트

개 쇼를 하던 중 소란이 생긴 후, 재잘거리면 떠들던 한 부인 살해 당한다.

16. 경찰관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옥타버스 로이 코헨

경찰과 살인자. 둘은 전우다. 살인자 친구의 전화를 받고 아내와 같이 공항으로 그를 만나러 나가는 사복 차림의 경찰관. 경찰관의 집. FBI가 포위한 상태. 친구가 경찰관이 되었다는 사실을 안 살인자. 그는 경찰복을 입고 경찰의 아내와 이 포위망을 뚫고 나가려 하지만…….

17. 제발 죽어줘 : 진 포츠

아내를 살해한 남편. 아내를 졸졸 따라다니던 개 파파만 죽이면 일은 완벽해지는데…….

18. 살인자에게 시집간 여자 : 안소니 바우처

살인 혐의만 받고 매번 풀려난 남자와 결혼한 여자. 그 여자의 숨은 의도는?

19. 8시부터 8시까지 : C. S. 포리스터

12시간 후면 교수형 당할 운명에 있는 죄수. 그는 탈옥에 성공하고 애인의 집으로 도망치지만…….

20. 지금 생각하면 : 배리 페로운

아주 독특한 이상심리소설.

21. 환경 바꾸기 : 우슐라 커티스

남편은 고질병에 시달리는 아내을 위해 남쪽으로 이사한다. 점점 건강이 나아지는 아내. 그러나 아내는 자신이 병자라는 이유만으로 불만이 늘어나고 하나뿐인 딸에게 지나치게 잔소리가 많이한다.

살인은 꼭 총, 칼 따위의 무기가 필요한 것인가. 이 작품은 단순히 이사를 하는 것으로 살인을 암시하고 있다.

22. 타임캡슐 : 로버트 블록

남편은 타임캡슐에 이것저것을 넣는다. 아내는 남편 몰래 다른 남자와 도망칠 계획이었다. 그 계획을 숨기기 위해 남편이 부탁하는 물건들을 타임캡슐에 넣는데…….

영화 <사이코> 원작자의 작품답게 끔찍하게 끝을 맺는다.

23. 꿈속의 요람 : 셀리아 프레믈린

아마추어가 쓴 작품을 읽고 서로 비평하는 모임에 새로 온 이상한 사나이. 그는 자신의 이야기라면서 꿈속에 일어난 일과 같이 아내가 작은 요람 속에 넣어 죽였다고 말한다. 그 이야기를 들은 에이린도 같은 꿈을 꾸는데…….

24. 언제나 청결하게 : 조지 하몬 콕스

엘리베이터 안에서 일어난 봉급 강탈 사건.

25. 도망가야 부처님 손 : 샬롯 암스트롱

뺑소니 차사고로 여자를 죽인 월터는 증거를 없애기 위해 자신의 차를 어떤 사내의 땅과 바꾸는데……. 사필귀정(事必歸正).

26. 끊어진 연줄 : 앤드류 가브

납치를 당한 래리는 자신의 위치를 알리기 위해 연을 날린다. 래리의 아버지는 끊어진 연줄의 흔적으로 아들을 찾으려고 한다.

27. 디어혼에서의 위기 : 도로시 B. 휴즈

디어혼 장원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28. 꼼짝도 하지 못했다 : 앤소니 길버트

어머니와 딸이 외롭게 살아가는 옆집. 그 옆 집 아주머니는 자신의 남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았지만, 무죄로 풀려났다. 그 의문의 사건을 풀어나가는 이웃집 꼬마 아가씨.

아이의 시각에서 사건을 풀어 나가는 작품.

29. 여자에 정통한 남자 : A. H. Z. 카

단순히 한 번 봐서 그 여자의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꽤 뚫어 보는 사나이. 그런데, 왠 걸?

수수께끼 풀이의 패러디 소설.

30. 권총 : 아브람 데이빗슨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 사람들의 손에 돌고 도는 권총.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