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2disc) - 10점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다니엘 래드클리프 외 출연/워너브라더스

이 영화는 환상 세계를 그리지만 갈등 구조는 현실적입니다.

1. 부자 대 가난뱅이
위즐리네 집은 무척 가난합니다. 하지만 착하죠. 그 집에는 얘들도 많습니다. 반면, 말포이 집안은 엄청 돈이 많습니다. 하지만 성격 더럽죠. 그 집에는 얘가 달랑 한 명인 듯합니다.

2. 순수혈통 대 잡종혈통
소위 마법사 피만 있는 집안이 순수 혈통이랍니다. 말포이 집안이 그런 순수 혈통의 자존심으로 살아가죠. 반면, 잡종혈통인 사람들은 열심히 노력해서 실력을 키웁니다. 여주인공 헤르미온느가 그렇죠.

3. 재능 있는 자 대 재능 없는 자
재능은 주어집니다. 자신의 의지나 노력 또는 선택과는 관계없죠. 해리 포터는 주변 사람들한테 사랑을 받거나 미움을 받습니다. 그 뛰어난 재능 때문에요. 말포이는 죽었다 깨어나도, 혹은 죽어라고 노력해도 해리 포터를 따라잡지 못합니다. 해리포터의 경쟁 상대로 나오지만, 계속 지기만 하죠. 미워 죽겠는 거죠.

낯선 세계를 그리지만 이야기 전개는 이미 우리에게 익숙합니다. 해리 포터 이야기를 읽거나 보고 있으면, 찰스 디킨스의 작품이 생각납니다. 우울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에 소공자 이야기죠. 고아. 그의 돌아가신 부모님은 대단한 사람이었다. 계모와 계부와 그의 자식이 그를 괴롭힌다.

뱀, 기숙사 학교, 달팽이.

감독이 크리스 콜럼버스네요. [구니스]와 [그렘린]의 각본을 썼고 [나홀로 집에]를 감독했죠. 어린이 영화를 만드는 솜씨는 여전히 훌륭합니다.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