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월드 시즌2 8화 미드 영어공부 비법 영어회화 유튜브 anomalous



미드 미국 드라마 웨스트월드 시즌2 8화에 나오는 생활영어 표현, 단어, 숙어를 배워 봅시다.


유튜브에 미드 영어공부 영어회화 강의를 올려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본 블로그 포스팅 글 맨 끝에 있습니다.


이번 8화는 영어보다는 인디언 말이 많이 나와서 언급할 게 많지 않네요.


그래서 영어학습 미드영어공부 비법을 자세히 덧붙여 놓았습니다.



08:05

Are you afraid of me?

내가 두렵니?


학교나 학원에서 열심히 외운 be afraid of 숙어의 실제 일상생활에서의 한마디 표현입니다. 


아무래도 일상에서 그리 자주 할 말은 아닌 듯하네요. 드라마에는 종종 나오는 대사입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7 1화 17:58에 이 말이 그대로 나왔습니다. 세르세이가 제이미한테 한 말이었죠. 왜 이런 말을 하는지 드라마 상황을 안다면 쉽게 잊을 수 없는 말이죠. 스포일러가 되니까 너무 자세히 말할 순 없고, 대충 말하면 세르세이가 정말 엄청난 일을 벌였죠.




미드 영어공부, 미국 드라마 시청으로 영어를 익히는 것은 무작정 반복하고 억지로 암기하기보다는 이렇게 구체적인 상황과 맥락 및 장면을 통해 영어를 체험하는 방식입니다.


자막 없이 미국 드라마를 보면서 대충 이해할 수준까지 이르려면 드라마 시청 및 학습 시간이 꽤 많이 걸리는 편입니다. 일단 계속 날마다 꾸준히 드라마를 시청하는 습관부터 들이세요. 차츰 영어 소리에 익숙해지면서 영어와 친숙해집니다.



36:11

There'e no fucking way.


이전 화 웨스트월드 미드영어 강의 때도 말씀드리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강하게 표현해서 말하는 편입니다.


There's no way. 이렇게 말하면 되는데, fucking을 더 넣어서 말하고 있죠.


어쨌거나 이 no way는 일상에서 미국인이 자주 쓰는 말입니다.


바로 뒤에 나온 대사에서 그 뜻을 알 수 있습니다. That's not possilbe. not possilbe 그러니까 불가능하다는 말인 거죠.


대개는 그냥 다 빼고 "No way." 하고 말합니다. 크게 두 가지 뜻으로 씁니다.




첫째는 이 장면에서처럼 불가능하다, 못 믿겠다, 설마의 뜻입니다. 누군가 뭐라고 말했는데, 그 말을 믿을 수 없다, 놀랍다고 말한 것이죠.


둘째는 강한 부정입니다. 절대 아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Never는 일상에서 미국인이 자주 말하지 않는 편입니다. 대신에 이 "No way." 흔하게 말합니다. 뒤에 No가 덧붙어서 "No way. No." 말하기도 합니다.


미국에 가본 적이 없고 어학 연수 한 번 안 가본 제가 이렇게 미국인이 일상에서 하는 말을 잘 아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미국 드라마를 엄청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냥 보기만 한 것이 아니라, 이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듯 이 글에서 언급했듯 뜻을 적어 놓고 드라마에서 들을 때마다 다시 또 적었습니다.



43:48

The anomalous code inside her was.


anomalous

변칙의, 이례적인

발음은 애너멀러스.



47:05

- Do you promise?

- I promise.


딱히 설명을 필요가 없는 대화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렇게 간단한 생활영어 한마디를 하기가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렵습니다. 왜?




우리는 영어로 생활을 하지 않습니다. 영어는 대개 시험용이죠. 이런 간단한 생활영어 한마디는 시험에 안 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너, 약속할 수 있어?" 이 말을 영어로 곧바로 말할 수 있는, 우리나라 영어 학습자가 그리 많지 않은 것이죠. 대개들 해당 영어 단어를 떠올리고 조합해서 문장을 만드는 식이라서 시간이 걸립니다.


미국 드라마 시청으로 영어를 체험해 두면, 이제 이런 간단한 말을 영어로 곧장 할 수 있게 됩니다.


영어가 생활이 됩니다.



53:30

Don't be afraid.


두려워 마.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익히세요. 쉬운 것부터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이 외국어 정복의 진짜 비결입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