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패밀리 영어공부 시즌8 17화 come clean



00:01:34

- I was just giving him the opportunity to come clean.

come clean (비밀을) 실토하다, 자백하다


00:02:11

- Well, you know what?

you know what? 거 있잖아.


00:05:00

- My whole upbringing is just a big joke to you.

upbringing 훈육, 가르침


00:06:47

- You're an ass.

미국에서는 ass를 바보라는 뜻으로 쓸 때가 무척 많습니다. 물론 엉덩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그래서 옛날 영어 성경에 ass가 나오면 웃거나 이상하게 여기죠. 당나귀라는 뜻인데 말이죠. 영어는 다의어입니다. 항상 상황, 맥락을 살피세요.


00:09:19

- Mean!

이 장면에서는 mean은 뜻이라는 뜻도 아니고 비열한의 뜻도 아닙니다. 미국 생활영어에서는 주로 짓궂은, 심술궂은의 뜻으로 자주 씁니다.


00:15:29

- I think maybe I'm freaking out about going to school.

freak out 극단적인 감정 상태에 이르다

그런 상태는 대개가 짜증이 나거나 화가 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죠.

미국인은 이 freaking out을 무척 자주 씁니다. 심지어 전 오바마 대통령도 쓰는 걸 들었습니다. 속어는 아니데요. 그렇다고 점잖은 말도 아닙니다. 어쨌거나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생활영어표현입니다. 모던패밀리를 시청하고 있다면 무척 자주 들어 봤을 것이고 그리고 또 자주 듣게 될 것입니다. http://hi007.tistory.com/1954


00:18:19

- You have one of those things on your windshield?

windshield 직역하면 바람막이, 바람방패인데요. 자동차 전면 유리창을 뜻합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