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시즌6 10화 미드 영어회화 공부 stand trial


시즌6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그것도 상당히 중요한 인물들이 모조리 죽어버리네요. 왕좌의 게임답습니다.

영어 자막 보면서 어느 정도 해석할 수 있도록 단어 뜻 찾아 정리했습니다.

Are you prepared to stand trial? (대사가 더 긴데, 줄였습니다.)
stand trial
재판을 받다 할 때 stand 이 동사를 씁니다.
간단한 표현이지만, 의외로 영어로 말하거나 쓰기 어렵습니다.
평소에 시험에 나오는 단어나 표현만 암기해서 공부한 탓이죠.
드라마로 영어를 접하면 실생활 실제 영어표현을 익힐 수 있죠.


I perjured myself before the gods.
perjure 위증하다

I am guilty of depravity
depravity 타락, 부패

profligacy 방탕

apostate 배교자

mutilate 신체를 훼손하다

You gave me your word.
give one's word 약속하다

세르세이가 자신을 괴롭혔던 수녀한테 하는 말은 간결하고 명확하고 날카롭습니다. 쉽고 간단한 단어로 얼마나 강렬한 표현을 해내는지 주목해서 보세요. feels good을 반복하면서 의미를 구축하고 증가시키고 고조시킵니다. 살짝 광기가 어린 듯하죠.

slab 조각

twat 여성 음부

I'm not in the mood.
나 그럴 기분이 아니야.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

Show me.
보여 줘.
간단한 말이지만, 영어로 하라고 하면 만만치 않을 듯.

It was the only way.
그 방법밖에 없었어. 유일한 방법이었어.
일상보다는 드라마에서 자주 쓰는 말일 듯.


이로써, 왕좌의 게임 시즌6 전체 에피소드의 영어를 살펴 보았습니다. 중간에 그만두려고 했는데, 너무 쉬운 표현만 있어서 내가 딱히 배울 게 없어서, 트위터에서 연재하기로 약속을 한 탓에 의무감으로 해냈네요.

미드로 영어공부를 처음 시도하는 분은 대개들 모던패밀리로 하는 것이 우리나라에서 일종의 공식이자 교과서이자 정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시도했다가 많이들 포기하고요. 어렵거든요. 상당히 어렵습니다.

모던 패밀리로 실패했다면 왕좌의 게임으로 미드영어 정복에 도전해 보기 바랍니다.

모던 패밀리가 미국 생활영어 표현을 풍부하게 담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미드인 것도 맞고요. 문제는 너무 어렵다는 점입니다. 말도 빠르고 말장난 유머까지 하는데, 알아듣기 만만치 않습니다.

반면에 왕좌의 게임은 미국 생활영어 표현을 익히기에는 적당하지 않아도, 가상의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니까요, 영어 표현은 참 쉽습니다. 간결하고요. 단순합니다. 정치, 군사, 외교 용어와 판타지 관련 단어가 낯설 수 있겠지만 영어 대사 자체는 그리 높은 수준의 영문법 지식이나 영어 실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가올 시즌7도 왕좌의 게임 미드 미국 드라마 영어 열심히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7 1화 방송일은 우리나라 시간 기준을 7월 17일입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