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무료 영어공부 혼자하기 미드 영어공부법 ✔ 미국을 체험한다


인터넷으로 무료 영어공부 혼자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미드 미국 드라마 시청입니다.

미드 영어공부법에 따라서 미드를 오래 많이 시청했다고 해도 말소리는 들리는데 그 말이 뭘 가리키고 뭘 표현하려는지 도저히 모를 수 있습니다. 미국 생활을 한 사람만 알 수 있는 것들이죠.

특히, 특정 고유명사들은 아무리 들어도 모릅니다. 책, 영화, 방송 프로그램, 배우, 지명, 스포츠팀, 운동선수, 약, 각종 생활용품, 패스트푸드 체인점 등. 올슨 자매, 퍼드럭커스, 마이애미 히트, 엔리케 이글레시아스, 드웨인 웨이드, 스윗앤로우, 만쟈, 베니하나 등.

거꾸로 생각해 보세요. 한국 드라마에서 "그 아이는 강호동처럼 생겼어."라고 말했다고 하죠. 한드로 한국어를 배우는 미국인은 강호동이 누군지 모를 가능성이 높지 않겠어요. 한국인이 미국 드라마 대사를 접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미드를 정확히 제대로 다 이해한다는 것은 근본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미국 생활 체험이 없는 상태니까요. 다만, 인터넷의 도움으로 어느 정도 이해의 길이 열려 있습니다.

 

그래서 미드로 영어를 익힌다는 것은 정확히 말하자면 미국을 체험해서 익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영어가 아니라 영어를 쓰는 미국 사람들의 일상과 문화를 경험해서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영어 자체에 대한 호기심과 더불어 미국, 미국인, 미국문화에 대해 궁금해야 미드에 나오는 말을 제대로 이해하고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점이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어려운 점이자, 바로 이 때문에 미국영어를 미국인처럼 우리나라 사람이 구사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미드로 미국영어를 익힐 때는 기존 영어시험공부 방식을 줄이고 미국생활 체험 방식을 늘려야 합니다.

미국영어와 미국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계속 유지하세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영어를 잘하게 됩니다.

미드 시청 영어 학습은 공부가 아니라 미국 체험입니다.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