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미드로 영어 공부한다] 영어 스피킹 공부법 - 미드를 자막도 소리도 없이 보기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으로, 제가 지금부터 제안하는 것은 특이합니다. 미드를 자막 없이 보라는 게 아니라 소리마저 없애서 보라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혼자 영어공부 해야 하는 상황에 있는 분만 해당합니다. 이 방법을 쓰는 이유는 말상대가 없기 때문이죠.

미드 시청으로 영어를 배우는 것은 듣기에는 탁월하지만 아무래도 말하기에는 취약합니다.

이는 어느 정도 영어듣기에 성공한 분이거나 이미 미드를 너무 많이 봐서 대사를 암기할 지경에 이른 분이 해 볼 만한 방법입니다. 당연히 이제 막 미드로 영어를 익히기 시작한 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자막도 소리도 없이 미드를 보라는 이유는 영어 말하기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읽기는 자막으로 어느 정도 해결이 되지요. 쓰기는 글쎄요, 미드로 익히기는 적당치 않죠. 영어원서를 많이 읽는 편이 좋을 겁니다. 일기 같은 거라도 매일 써 보고요. 블로그 글을 영어로 써 보는 것도 좋고요.

 

미드로 영어 말하기 독학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막도 소리도 없이 미드를 보면서 자신이 직접 해당 대사를 말해 보는 것이죠. 제대로 잘 말했나 확인하고 싶으면 소리와 자막을 틀어서 보면 되고요. 자기가 한 대사 발음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보고 실제 드라마의 대사 소리를 들어봅니다. 비교해서 서로 비슷할 때까지 반복합니다.

이렇게 방법을 말씀드렸지만, 저는 안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영어를 말할 일이 없고 그러고 싶지도 않거든요. 그럼에도 이 방법의 효과에 대해서는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은 이렇게 해서 영어 말하기를 능숙하게 하는 것을 직접 봤습니다.

저 자신은 화면에 집중하기에 위해 가끔 자막도 끄고 소리도 끄고 드라마나 영화를 봅니다. 대개 열 번 이상 본 영상물이죠. 헤드폰을 쓰고 보느라 귀가 아파서 종종 이렇게 봤거든요.

흥미로운 점은 이렇게 봐도 마치 말소리를 듣는 것 같았다는 것이죠. 실제로는 안 들리는데도 말이죠.

어디선가 읽은 바로는 사람이 정보를 받아들이는 감각 중에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이 시각이라고 하더군요. 그 다음이 청각이고요. 화면만 봐도 무슨 소리가 들릴지 어느 정도 예상 혹은 추측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미 내용과 대사를 아는 상태였기 때문이었겠지만요.

미드는 일종의 가상 미국생활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잘 활용해 보세요.

§ 더 읽을거리 §

미드영어 공부시작
http://hi007.tistory.com/1812
미드영어 공부방법
http://hi007.tistory.com/1751
미드영어 공부선입견
http://hi007.tistory.com/1848
영어공부성공비법 10
http://hi007.tistory.com/2045

미드영어 공부실패 이유
http://hi007.tistory.com/1865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http://hi007.tistory.com/1878

미드 시청과 원서 읽기의 병행 효과
http://hi007.tistory.com/1881
영어원서 읽기 영어공부법
http://hi007.tistory.com/1755

영어를 우리말처럼 잘하기
http://hi007.tistory.com/1781
유학가지 않고 영어 잘하는 비법
http://hi007.tistory.com/1956

SF 미드 추천
http://hi007.tistory.com/1893
완결 미드 추천 / 미완결 미드 경고
http://hi007.tistory.com/1884
내가 마라톤 시청했던 미드 영드 캐드 추천
http://hi007.tistory.com/1874

[신민식 미드영어]™ 블로그
미드로 배우는 미국영어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