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꿀팁 ✔ 화이트노이즈 사이트 백색소음 {비오는 소리 - 불면증 치료 / 카페 잡음 - 집중력 높이는 방법 & 스트레스 해소}

 


화이트노이즈, 즉 백색소음이라고 해서 일상생활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소리가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더군요. 그래서 생활속 꿀팁으로 알려드립니다.

 

해당 화이트노이즈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오는 소리

우선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이 있다면 비오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마음이 차분해면서 차츰 졸리기 시작합니다.

http://www.rainymood.com/ 

비오는 소리를 무료로 들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웹상에서는 무료인데 아이폰 구글 앱스토어에서는 유료로 팔고 있습니다. 선택사항이 더 다양하긴 하더군요. 그런데 딱히 그 정도까지는 필요가 없어서 스마트폰에서도 웹사이트로 접속해서 듣고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에 효과 좋습니다. 잠이 안 온다 싶으면 비오는 소리를 들으면 됩니다.

마음이 심란하면 비오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2. 카페 잡음

작가들이 카페에서 글 쓰는 것을 좋아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페는 온갖 잡담이 들려서 시끄러워서 오히려 글 쓰는 데 방해가 될 법한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카페에서 들리는 잡다한 소리는 일종의 방음막을 형성해 줍니다. 그러니까 의미 없는 소리에는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집중이 잘 되는 것입니다.

공부를 하거나 글을 쓸 때 집중력을 키우고 싶다면 카페 소음을 들으면 됩니다.

http://wheresound.com/

카페 소음을 무료로 들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역시나 앱은 유료로 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되기 때문에 애써 살 필요는 없을 듯합니만.

 

홍대갤러리 카페

강남교보타워 카페

신사동가로수길 카페

이렇게 세 종류가 있습니다. 의외로 각 소리가 개성이 있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것으로 선택하세요.

 

화이트노이즈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있습니다.

비오는 소리든 카페 잡음이든 들으면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를 주는 소리를 차단하거든요.

그리고 드물긴 하지만 소리가 전혀 안 나는 공백 상태의 두려움을 없애줍니다.

백색 소음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정신을 집중하게 해 줍니다. 게다가 무료입니다. ❤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