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omplete Sherlock Holmes (Hardcover, New ed) - 10점
Arthur Conan Doyle/Sterling Publishing

 

 

 

셜록 홈즈 영어원서 전집 반스앤노블 양장본 새 표지 책입니다. 작년 2015년에 나왔습니다.

구판 표지 책도 여전히 구할 수 있습니다. 구판 표지보다는 신판 표지가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습니다.

Complete Sherlock Holmes (Hardcover) - 10점
ConanDoyle, Arthur/Sterling Publishing

 

이번 새 표지 책도 구 표지 책처럼 안에 삽화가 없습니다. 암호문이나 지도는 실려 있습니다. 다시 강조합니다. 삽화 없습니다. 상당히 아쉬운 부분인데, 새 편집본에서도 시정(?)을 안 해주네요.

갈피끈 노랑색으로 굵게 하나 튼튼하게 달려 있고요. 제가 찍은 사진에 보이죠?

글씨 크기는 작은 편입니다. 영어 페이퍼백 포켓판 글씨가 대개 10 포인트인데 이보다 조금 더 작습니다. 하지만 읽는 데는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딱히 부록 같은 것도 없습니다. 대신에 전반적인 소개글(Introducion)이 맨 앞에 있습니다. 읽을만하던데요. 셜록 홈즈 집필 관련 여러 사건과 기록을 잘 요약해서 정리했더군요.

본문 편집에서 특이한 점이라면 상단 쪽수 표시 부분에 열쇠가 그려져 있다는 것과 종종 바이올린 혹은 핏방울 떨어지는 단검 모양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바이올린은 셜록 홈즈가 연주하는 장면이 있으면 나오고 단검 두 개 엇갈린 것은 누군가 살해되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일일이 다 확인은 하지 못했지만요. 독약 마크를 본문에서 하나 봤는데, 독살이겠죠. ^^;

제가 받은 책은 인쇄 상태가 깔끔하진 못했습니다. 읽는 데 지장을 주지는 것은 아니었지만요. 가끔 검은 점 같은 게 찍혔고요. 다행히 글씨를 가리지는 않았습니다. 빈 여백에 있었거든요. 그리고 하단 오른쪽 페이지 끝이 두 장이 붙어 접혀 있었습니다. 다행히 가위로 잘 잘라서 잘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