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로 영어공부를 하기 전에 당부하고 싶은 것


미드로 영어공부를 해서 영어를 잘하게 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성공할 가능성도 높지 못합니다. 재미있게 미드를 보면서 영어를 익힐 수 있다고 여기지만, 실제로 그렇다면 지금 우리나라에는 영어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야 합니다. 하지만 어떤가요? 여전히 영어 잘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로 제가 들고자 하는 것은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미드로 너무 지나치게 영어를 '공부'하려고 하면 힘들고 어렵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그런 분이 수두룩합니다. 대사를 암기하려고 들고 영어듣기 시험 보듯 미드를 보고 받아쓰기에 뭐에 아주 독하게 하죠. 하지만 그렇게 해서 성공한 분보다 하다가 포기하고 실패한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니까 처음에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은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 말소리와 말하는 상황을 자주 '접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미드 대사가 잘 안 들리고 뜻도 잘 모릅니다. 아주 천천히 차츰 영어 말소리와 그 말하는 속도에 익숙해지자는 기분으로 미드를 마음껏 즐기면서 보세요.

자주 나오는 단어나 표현은 머릿속에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심지어 어렴풋이 뜻을 짐작할 수 있게 됩니다. 사전 안 찾아 봤는데도요.

한글 자막 놓고 미드 보면 효과가 없다는 것은 엄밀히 말해서는 틀린 말입니다. 대체로는 맞는 말이지만요. 무슨 얘기냐면, 미드 시청 자체가 영어 말소리에 익숙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한글자막을 보더라도 영어 말소리에 익숙해집니다. 아주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죠.



미드로 영어공부하기의 승패를 좌우하는 것은 뭐냐? 미드를 아주 미치도록 정말 좋아해야 합니다. 그래서 영어를 잘하게 되는 것이죠.

반대로, 영어를 잘하고 싶어서 미드를 '억지로' 보려고 한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낮다고 봅니다.

그래서 제가 강조하는 것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미드가 아니라 자신이 너무너무 좋아해서 미치고 환장하고 지랄발광하고 찬송하는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라는 것입니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미드로 영어공부해서 영어듣기에 성공하는 이유는 미드가 좋아서지 영어가 좋아서가 아닙니다.

미드가 좋아서 영어를 잘하게 됩니다. 마치 학창시절에 선생님이 좋아서 그 과목을 좋아하고 자주 공부하고 잘하게 되는 것처럼 말입니다.

진심으로 그 미드를 좋아한다면 절대로 한글번역자막에 만족하지 못할 겁니다. 따라서 해당 미드의 대사를 영어원문 그대로 제대로 알고 싶을 수밖에 없고, 따라서 영어를 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