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닥터 후 Doctor who 시즌4부터 시즌8까지 공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에 드디어 닥터 후 Doctor who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모든 시즌이 공개된 것도 시즌1부터 나온 것도 아닌, 시즌4부터 시즌8까지 공개가 되었습니다. 어제 3월 30일부터요.

닥터 후 시즌4에서 닥터는 데이빗 테테넌트입니다. 컴패니언이라고 해서 같이 시간여행하는 사람은 도나 노블, 마샤가 있고요.

개인적으로는 빨강머리 꺽다리 에이미와 허연 얼굴 나비 넥타이 맷 스미스가 나오는 시즌5부터 보길 권합니다. 아무래도 너무 오래된 방송분은 보기가 좀 그럴 수 있습니다.

시즌1부터 보면이야 영상 기술의 발전을 경험할 수 있긴 한데, 컴퓨터 그래픽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의 영상은 아무래도 조금 거칠게 보이죠.

물론 닥터 후 자체는 고전 에스에프 장치를 이어가고 있어서 딱히 화려한 영상을 보여주는 건 아닙니다. 전화박스와 깡통로봇으로 뛰어난 영상미를 보여줄 수는 없는 노릇이죠.

에스에프 호러 코믹 시간 여행 이야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너무 구식이라서 그다지 호감을 갖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빠지면 빠져 나오기 어려운 장수 드라마죠.

장수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주연 배우를 손쉽게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인공 닥터 후는 재생성되는 외계인으로 사실상 불사인데, 목숨을 연장할 때마다 기억은 간직한 채 외모만 바뀐다는 설정입니다. 네, 아주 편리하고 유치하다는 거 압니다만, 출연 배우를 종종 바꿔야 하는 드라마 설정으로는 딱인 거죠. 같이 여행하는 컴패니언 여자 배우도 시즌별로 바꾸고요.

시즌9까지 작년에 마쳤고요. 시즌10 컴패니언으로 라키 샤크라와 메이지 윌리엄스가 물망에 올랐다고 하네요.

시즌10은 2017년 봄에 방송됩니다. 그동안 열심히 예전 시즌 달려서 보면 되겠습니다. 덕후들은 알아서들 복습하시고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