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애로우 : 시즌1 (4disc) - 10점
데이빗 바렛 외 감독, 케이티 캐시디 외 출연/워너브라더스

 

미국 CWTV 애로우: 어둠의 기사 시즌 1 리뷰 넷플릭스로 몰아 보기

 

 

미드 애로우는 애전에 봤던 겁니다. 그러니까 매회 보다가 말다 다시 보다 그랬죠. 넷플릭스 덕분에 이렇게 몰아서 보게 되었습니다.

시즌1 매회가 독립성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진행되는 큰 그림 이야기가 둘이나 있어서 몰아서 안 보면 머릿속이 정리가 안 됩니다. 시청자의 이런 불만 사항을 넷플릭스는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즌이 완결된 미드를 몰아서 보려는 사람한테는 넷플릭스가 필수입니다. 토런트로 어느 세월에 다운로드합니까.

이 드라마를 본 계기는 순전히 케이티 캐시디가 출연해서였습니다. 수퍼내추럴에서 루비 역을 맡았는데, 그때 무척 인상적이었거든요. 미드 애로우에서는 착한 변호사 다이나 로럴로 나옵니다. 캐릭터가 별로라서 그런지 캐시디가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이진 않더군요. 너무 착하게만 나와서 김 빠짐. 루비랑은 너무 달라서.

시즌1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실종이 되었다가 5년만에 홀로 구출되어 집으로 되돌아온 바람둥이 백만장자 재벌2세 미남 바람둥이 올리버 퀸.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악당 명단을 받았고요. 섬에서 무술 무예 총기 고수들한테는 특급 훈련을 본의 아니게 배웠습니다.

올리버 퀸은 현대판 로빈 후드가 되어 후드 달린 옷을 입고 자신의 신분을 가린 채 악단들을 처단합니다.

러브라인은 꼬여 있는 편입니다. 주인공 올리버와 그의 절친 투미가 본래 바람둘이에 미남 부자들이고요. 올리버는 다이나랑 사귀는 중에 다이나의 동생이랑 바람이 났고, 하필이면 실종될 당시에 올리버와 다이나의 동생이 같은 배에 타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5년 실종 기간 동안 다이나는 올리버의 절친인 투미와 사귀게 되었죠. 그래도 이 정도면 점잖은 편입니다. 막장까지는 안 갑니다.

각 화는 악당 처단이고 전체는 왜 올리버와 그의 아버지가 그렇게 되었는지에 대한 어머니 관련 자들의 음모가 있고요. 섬에서 어떻게 지냈고 무슨 일이 있었으며 어떻게 탈출하게 되었는지도 매회 조금씩 알려줍니다.

이렇게 몰아서 안 볼 때는 매회 보는 것이 살짝 짜증이 났어요. 앞서 말했듯, 이야기 세 가지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잖아요.

IT 정보 조사원 역 안경 쓴 수다쟁이 펠리시티 스모크. 금발인데 염색이라고 하네요. 극중에서요. 나뭇잎 모양 귀걸이가 달고 있더군요. 로빈 후드 편이라서? 가끔은 현장에 투입되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안경을 벗더라고요. 안경 벗으면 못 알아보겠더군요. 다시 안경 써 주세요.

덕터 후 보신 분들은 살짝 헷갈릴 겁니다. 리버 송 역 배우 알렉스 킹스턴이 잠깐 나오고요. 캡틴 잭으로 나왔던 존 바로우먼이 나쁜 놈 말콤 멀린으로 꾸준히 나옵니다. 캡틴이 이 드라마에 나오는 건 정말 적응하기 어렵더군요. 캡틴이 왜 저래? 자꾸만 그러는 겁니다. 다른 캐릭터라는 걸 인식하기 어렵네요. 도대체 잭이 왜 저래? 미쳤나.

21화를 보고나서야 큰 그림 이야기의 맥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배 타는 장면이 나오거든요.

시즌 최종화 23화에서야 진상이 밝혀집니다.

예전에 최종화까지 다 봤던 거더라고요. 몰아서 안 보니까 전체 이야기를 파악하기 어려웠던 거죠. 모든 미드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처럼 몰아서 봐야 파악되는 게 종종 있습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