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유입이 떨어지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오른다

제 블로그가 최신순 저품질에 걸렸습니다. 그러니까 글을 포스팅을 하면서 최신순으로 해야 보이는 거죠. 4일째가 되면 풀려서 정확도로 검색이 되는 거죠.

흥미로운 사실은 네이버 검색 방문자 유입이 줄면서 오히려 애드센스 수익이 늘었다는 점입니다. 우연의 일치일까 싶었는데, 다른 블로거도 같은 현상을 경험했다는군요.

물론 지나친 일반화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블로그에 적용할 수는 없겠죠.

제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 유입을 거절하고 다음과 구글 검색 유입만으로도 애드센스 수익을 충분히 올릴 수 있을까요? 네이버 검색 유입 자체를 신경 끄고 운영할 수 있을까요? 꿈 같은 일일까요? 네이버 검색한테 휘둘리는 것이 국내 블로거들이죠. 어쩔 수 없으니까 그냥 계속 그렇게 휘둘리는 게 맞나요? 그렇다고 딱히 다른 유입 방법이 있는 건 아니죠. 제자리네요. ^^;

왜 수익이 올랐나 나름 그 이유를 생각해 봤습니다.

최신순 저품질에 걸리면, 최근 이슈에 대해서 포스팅하는 일 자체가 의미가 없어집니다. 해당 주제로 네이버 검색 유입이 거의 없으니까요. 그래서 4일 이후에도 검색되어도 상관없는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하게 되고요. 그래서 오히려 콘텐츠가 건강해지는 거죠. 제 분석은 그렇습니다.

언제 풀릴지 알 수 없으나, 덕분에 앞으로 이슈성 포스팅은 잘 하지 않으려는 습관이 생길 것 같네요.

제가 이런 말을 할 줄 몰랐습니다.

네이버 고마워, 최신순 저품질 걸어줘서. 덕분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올랐어.

최신순 저품질 이거 안 풀릴 것 같은데요. 이것 때문에 블로그 새로 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 그냥 무시하고 하던 대로 하려고요. 어쨌거나 4일 지나면 풀어주긴 하니까.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