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공부법] 미드로 영어공부하면 안 되는 사람 ✔ 미드로 영어공부하면 성공할 사람

미드로 영어공부하면 좋다는 말에 무작정 미드를 반복해서 많이 보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쩐지, 제 글도 그런 무모한 짓을 부축인 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씁니다. 뭐가 좋다고 소문만 나면 난리도 아닌데, 냉정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미드는 영어를 익히는 여러 방법들 중에 하나일 뿐입니다. 그리고 이게 모든 사람들한테 효과적이거나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어학 습득 능력은 제각각입니다. 그리고 각자의 취향도 있고요.

일단, 영어 어학 자체를 못하는 분이 있습니다. 네, 있습니다. 제 고등학교 동창생 한 명은 영어만 못합니다. 국어 실력과 한문 실력은 그 누구보다 뛰어남에도 영어는 아무리 배워도 잘하지 못하더군요. 그 친구 엄청 노력파거든요. 이것저것 별별 강의에 교재에 강사에 시도해 볼 것은 다 해 봤지만 결과는 언제나 초라했습니다. 영어 정말 못합니다. 아직도 이유를 모릅니다. 그냥 못합니다.

둘째로, 미국 드라마를 보지 못하는 분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재미있게 볼 수 없어서 미드 시청을 평소에 하지 않습니다. 제 가족 중에 한 분이 그래요. 제가 미드로 영어를 가르쳐 주겠다고 얘기를 하니까 바로 거절했습니다. 이유는 본인이 잘 알고 있었습니다. 평소 미드를 즐겨 보지 않습니다. 아니 안 봅니다. 보고 싶지도 않고요.

셋째로, 성격이 급한 분이 있습니다. 꾸준히 날마다 미드를 시청해야 하는데, 이게 말처럼 쉬운 게 아닙니다. 미드 시청 두세 번 해 보고 당장에 원어민처럼 영어를 잘하길 바라는 겁니다.

미드로 영어 정복에 성공했다는 분들은 영어 학습 자체를 이미 잘하고 있는데 미국 드라마 보기를 좋아해서 날마다 꾸준히 보다 보니까 더욱 잘하게 된 겁니다.

그러니까 영어를 그다지 잘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미국 드라마를 보고 싶지도 않고 어서 빨리 영어가 미국인처럼 유창하게 되기를 바라면서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은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스스로 그만둘 겁니다.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음 세 가지 중에 하나면 미드로 영어공부하는 것은 피하길 바랍니다.

✔ 난 영어를 워낙 못해. 미드 본다고 갑자기 영어를 잘하게 되는 거 아님.
✔ 난 미국 드라마 미드 보는 거 좋아하지 않아. 싫은데 억지로 하지 말 것.
✔ 난 참을성이 없어. 미드 몇 번 보면 원어민처럼 영어한다? 농담이겠죠.

자, 이 사항을 반대로 하면 미드로 영어공부해서 성공할 사람입니다.

✔ 난 영어 배우는 게 좋아.
✔ 난 미국 드라마 미드 보는 거 너무 좋아. 날마다 봐.
✔ 난 끈기가 있어.

간단하게 말씀드리죠.

미드 보는 거 싫어하세요? 그러면 미드로 영어공부하지 마세요.
미드 보는 거 좋아하세요? 그러면 미드로 영어공부해 보세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