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공부법] mp3로 미드 소리만 따서 들으면 안 되는 이유


미드로 영어공부하는 분들 보니까 드라마에서 소리만 mp3 파일로 빼내서 소리만 듣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는 미국 드라마에서 소리만 빼서 듣는 것을 반대합니다. 적극 말리고 싶습니다. 그러지 마세요. 지금 무슨 영어듣기 시험공부 하세요?

왜 그러지 말라고 하는지, 제 말씀을 들어보세요.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이유는 시험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시험공부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면 헛수고 물거품 바보짓이 됩니다. 그럴 거면 그냥 영어교재 사다가 그거로 하세요. 그게 좋습니다.

미드로 영어를 익힌다는 것은 기존 영어시험 공부방법을 버리고 하는 겁니다. 그걸 질질 계속 잡고 있으면 평생에 영어 잘하기는 글렀다고 봅니다.

미드로 제대로 영어를 익힌다는 것이 뭔지 모르니까, 그렇게들 드라마에서 소리만 따서 영어듣기시험 공부하듯 하는 겁니다.

단지 영어표현이나 영어소리만 달달 암기하면 소용이 없어요. 해당 장면과 상황을 함께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소리만 들으면 장면이 안 보이고 장면이 안 보이니까 상황을 잘 알 수 없어요. 머릿속에는 장면과 상황이 제거된 소리만 입력되는 겁니다.

제 주변에 누군가 미드로 영어공부한다면서 mp3 파일로 소리만 따서 듣고 있으면 못하게 할 겁니다. 제발 그러지 마시길 바랍니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할 때는 해당 장면을 반드시 봐야 합니다. 그래서 상황을 파악하고 영어를 들어야 합니다. 소리와 상황이 함께 머릿속에 입력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입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