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보는 법 PDF뷰어 무료다운로드 아크로벳 어도비 리더 대체 프로그램 폭스잇 리더 Foxit Reader 한글 [프리웨어]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PDF 파일을 열어 봐야 할 때가 있다. 각종 설명서나 신문, 악보가 주로 PDF 파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대부분 아무 생각하지 않고 PDF의 원조인 아크로벳 리더/어도비 리더를 쓴다. 이 프로그램은 버전이 올라가면서 실행 속도와 읽는 속도가 느려졌다. 이는 원래 기능인 PDF 읽기 기능에 추가로 여러 기능을 넣었기 때문이다. 덩치가 커져서 옛 버전으로 회귀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Foxit Reader가 인기를 끄는 것은 당연하다. 빠른 읽기와 신속한 실행 속도에 작은 파일 크기를 자랑한다.

 

 

http://www.foxitsoftware.com/downloads/
여기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캡처 화면에서 내가 표시해 놓은 [Free Download]를 클릭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PDF 파일을 읽고 프린트할 수 있을 뿐이다. 다시 말해 PDF 파일을 만들거나 편집할 수 없다. 리더(reader)지, 에디터(editor)가 아니다.

읽기와 프린트 이외의 기능을 쓰려면 추가 형식(Add-On)으로 다운로드해야 한다.

필요한 분은 Add-On을 쓰면 되겠으나, 그리 권장할 일은 아니다. 추가한 Add-On의 수만큼 실행 속도는 느려지기 때문이다. 그 Add-On을 읽어 들여야 하니까.

Add-on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앞서 다운로드한 곳 바로 밑에 있다.

윈도우에서 pdf 파일 리더 프로그램을 제공하지만 영 여색하고 불편해서 삭제해 버리고 폭스잇 리더 설치해서 쓰고 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