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확대 프로그램 ZoomIt 사용법 프리젠테이션 강의 강사 필수품 [프리웨어]

 

ZoomIt은 컴퓨터로 프리젠테이션이나 회의를 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사무실, 교실, 강의실에서 컴퓨터 화면 띄우고 발표하며 말할 때 유용하다.

컴퓨터 화면의 특정 부분을 확대해고 마우스로 선을 긋고 휴식 시간을 표시할 수 있다.

https://technet.microsoft.com/ko-kr/sysinternals/zoomit
여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최신 버전 4.5이고 더는 업데이트가 없을 듯 싶다.
본 리뷰는 4.1 버전을 실행해서 했다.

실행 파일 하나로 작동한다. 실행하면 작업표시줄 아이콘이 생긴다. 거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온다. Zoom, Draw, Break Timer. 앞서 말한 세 가지 일을 한다.

Options를 택하면 자세한 사용법과 설정이 나온다. 물론 영어로. 겁 먹을 거 없다. 눌러 보면 알 수 있다. 직접 해 보라. 빠르게 익힐 수 있다. 

자, 따라해 보라.

먼저 확대(Zoom). 현재 마우스 포인터가 있는 부분을 확대하려면 Ctrl+1을 누르고 다시 되돌리려면 다시 누른다.

다음, 선 그리기(Draw). 확대한 상태에서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를 채 선을 그릴 수 있다. Pen Width는 선 굵기다. 왼쪽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휠을 굴려 조절할 수도 있다.

색은 r, g, b, y 등을 눌러 조절한다. 각각 빨강, 녹색, 파랑, 노랑이다. 줌이 아닌 상태에서 선을 그리려면 Ctrl+2를 누른다. t를 누르면 글자를 쓸 수 있는데, 어찌된 일인지 내 컴퓨터(윈도우7 64비트)에서는 영어는 되는데 한글은 입력해도 안 보인다.

마지막으로, 타이머 작동(Break Timer). Ctrl+3을 누른다. 그러면 카운트 다운이 시작된다. 방향키로 시간을 증감시킨다. 상하는 분을, 좌우는 초를. Alt+Tab을 누르거나 Esc를 누르면 빠져 나올 수 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