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표현 미국생활 영어배우기 No way!


미국생활 영어를 배울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영어-우리말 뜻. 이렇게 달랑 알아두시면 낭패를 당하기 쉽습니다. 영어는 다의어라서, 같은 말이더라도 다른 상황에서는 다르게 쓰입니다. 우리말 번역이 아니라 영어로 익혀 두셔야 합니다.

가장 자주 즐겨 쓰는 뜻은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impossible. 상대가 방금 한 말이 절대로 사실이라고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믿을 수 없다라는 뜻으로 "No way."를 외칩니다.

미드에서 확인해 보세요.

프렌즈 시즌1 7화 06:18
No way.

모던패밀리 시즌1 24화 12:26
No way!

갈라반트 시즌2 6화
No way!

모던패밀리 시즌7 11화 14:08
No way!

뉴걸 시즌5 2화
No way!

미들 시즌7 11화
No way!

반복해서 강조하지만 단순히 영어와 그에 해당하는 우리말 뜻만 기억하면 안 됩니다. 그렇게는 기억도 잘 되지 않습니다. 미드를 보고 이 말을 하는 장면과 상황을 경험해야 합니다. 그러면 잘 기억되고 잘 쓸 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에 산 적도 간 적도 미국인과 대화를 나눈 적도 없지만, 이 영여 표현을 누구보다 확실히 잘 압니다. 미드에서 많이 경험해 봤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자주 쓰는 뜻은 강한 부정입니다.

미드에서 확인해 보면요.

슈퍼걸 9화 08:01
No way.

모던패밀리 시즌2 4화 06:45
No way.

그럴 수 없어. 절대 안 돼.
앞서 본 것과는 다른 뜻이죠.

사전을 이용하고 싶다면 우리말 번역 영한사전이 아니라 실질적인 그 영어 단어 표현의 뜻풀이가 있는 영영사전을 보세요. 영한사전으로 공부하면 망하는 겁니다. 영어-우리말 이렇게만 달랑 외우면 안 됩니다. No way. No!

미드를 많이 보시고 영영사전으로 정확한 뜻 알아두셔야 미국인처럼 영어를 능숙하고도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습니다. 영어교재와 영한사전만으로는 백만년을 공부해도 미국인처럼 영어를 잘할 수 없습니다.

지금 이 글에서는 미드의 각 장면 상황을 일일이 설명해드리지 못했는데요. 해당 드라마 장면 상황과 이 영어표현을 기억하면 웬만해서는 잊히지 않습니다. 반면에 구체적인 상황과 장면을 없는 진공 상태에서 영어와 우리말 뜻만 달랑 외면 며칠 몇 달 지나면 달랑 까먹습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