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디펜더 끄기 켜기 다음 v3 종료 안랩 v3 lite 라이트 무료백신 다운로드 [프리웨어]


윈도우 디펜더 끄기 켜기

윈도우에 백신 프로그램이 이미 있습니다. Windows 시스템 밑에 Windows Defender라고 있죠. 그겁니다.

 

이거 끄는 방법 알고 싶은 분, 많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대개 두 가지 경우 때문일 거라 짐작됩니다.

아예 백신 프로그램을 작동시키지 않으려는 사람입니다. 네, 접니다. 그리 많지는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분명히 저 같은 사람이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걸 감수하면서까지 컴퓨터 프로그램 실행 속도에 집착하는 사람이죠. 네, 다시 한 번 접니다. 따라하지 마세요.

두 번째 유형이 가장 많을 겁니다. 윈도우 디펜더 대신에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쓰고 싶은 것이죠. 백신 프로그램을 두 개 실행해도 괜찮을 수 있지만, 낭비죠. 서로 충동할 수도 있고 프로그램 실행 속도는 더더욱 느려집니다. 환장하죠.

자, 디펜더 꺼 보죠. [도구]-[옵션]에 들어가면, 맨 하단에 [관리자]가 있고 클릭하면 {이 프로그램 사용}이 보이죠. 클릭해서 체크 없애고 아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켜려면, 그러니까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 된 상태에서요, 제어판-관리 센터에 들어가서, [보안] 클릭하고 [스파이웨어 방지 프로그램 보기] 버튼 눌러 주면 됩니다.

이렇게 윈도우 디펜터를 끈 후에는 새로운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려 할 겁니다. 맞죠?


다음 v3 서비스 종료. 고로 삭제하고 안랩 V3 lite로 갈아타기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던 다음 v3가 2015년 7월말 종료되었습니다. 당연히 이 Daum V3를 삭제하셔야 합니다. 더는 엔진 업데이트가 안 되니까요. 소위 안랩 V3 lite로 갈아타셔야 합니다.


안랩 v3 lite 라이트 다운로드

자, 드디어 안랩 V3 lite 라이트 설치입니다. 무료백신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라이선스는 개인에 한해서 무료입니다. 회사나 PC방이라면 이거 설치해서 쓰시면 안 됩니다.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여기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도대체 어디를 클릭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는 분은 아래 캡처 화면 참고.

설치하기, 이 글씨를 왜 이렇게 작게 표시했을까요. 

실행하고서 놀랐습니다. 배너 광고 뜨네요. 애드웨어네. 먹고살야죠, 네네.

사용법은 딱히 애써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단순합니다.

안랩 V3 lite를 쓰기로 마음을 굳히셨다면,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고클린이나 CCleaner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PC 최적화라고 해서 해당 기능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아래 캡처 화면 보세요.

그래도 고클린이나 CCleaner를 같이 쓰겠다면 그냥 쓰세요. 기능 중복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고클릭이나 CCleaner 쪽이 더 나죠.

저는 백신 프로그램을 안 쓰는데요. 쓴다고 해도 안랩 V3 Lite는 별로네요. 뭔 광고가 이렇게 많이 뜨는지. 바로 삭제했습니다.

삭제 잘 되네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