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단어 미국생활직장영어단어 비즈니스영어단어 comp time

보상휴가를 영어로 하라고 하면 곧바로 할 수 있는 분 있나요? 토익 시험에 이 단어 나오나요? 제가 영어시험을 안 본 지 오래 되어서 모르겠습니다.

comp {카암프} time 보상 휴가라는 뜻입니다.

영어는 우리말로 번역해서 한 가지 뜻으로 고정해서 기억하면 안 됩니다. 상황이 바뀌면 다른 뜻이 됩니다. comp이 보상금 compensation을 뜻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이 영어 익히기 까다로운 점이자 어려운 재미(?)죠.

교재나 사전이 아니라 미드로 영어를 익히면 우리말 번역이 아니라 그 영어를 말하는 상황에 주목하게 됩니다.

미드 빌리언즈 시즌1 1화에 comp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보상금이라는 뜻으로 쓰였습니다. 어떻게 제가 이렇게 확신을 갖고서 말할 수 있을까요? 드라마에 보이는 상황과 앞뒤 문장에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37:18
Is this about comp?

이렇게 묻자 대답하는 중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37:23
I'm better paid than anyone in my med-school class

paid 돈 얘기가 나오니까 comp은 보상금을 뜻하는 것입니다. 보상 휴가가 아니고요. 뒤에 time 어쩌고 나오면 보상은 보상인데 보상 휴가겠죠.

미드로 영어를 익히면서 제가 가장 크게 깨달은 것은 영어를 사전처럼, 교재처럼, 강의처럼 딱 고정시켜서 생각하면 절대 안 된다는 점입니다. 상황에 적응하면서 다양하고도 능숙하게 활용형으로 바꿔서 영어를 말하고 쓸 줄 알아야 진짜 영어를 잘한다는 것을, 아주 절실하게 깨달았습니다.

comp이 무료식사권 혹은 무료입장권을 뜻하기도 합니다. 이때는 a comp이나 comps를 쓰죠. 한 장이거나 여러 장이니까요.

여기에다가 다른 뜻이 두 가지 더 있는데, 영국에서 쓰는 겁니다. 중등 종합학교. competition.

comp 단어 하나가 이렇게 다양한 뜻으로 영국과 미국에서 제각각 쓰입니다.

이걸 사전처럼 일일이 암기하려고 하지 마세요.

해당 단어가 쓰는 상황을 경험하면 됩니다. 그러면 잘 기억됩니다. 미드나 영드를 보면 되는 겁니다. 뭐 직접 미국이나 영국에 가서 체험할 수도 있긴 하지만요.

Posted by 빅보이7
,